전기 자동차, 드론, 전문가용 전동 공구 등에서 고전압 배터리 팩의 사용이 급증함에 따라, 외부 단락 사고 발생 시 전류가 수천 암페어까지 치솟는 치명적인 고장으로부터 배터리를 보호해야 하는 중대한 과제가 대두되고 있다. 방전 MOSFET은 이러한 극한 조건에서 배터리 팩을 절연하는 유일한 부품이다.

iDEAL Semiconductor의 SuperQ MOSFET는 고전압(72V 이상)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에서 중요한 안전성과 효율성 간의 균형을 해결하도록 특별히 제작되었다.

이 새로운 플랫폼은 BMS 방전 스위치의 가장 중요한 안전 지표인 단락 회로 보호 능력(SCWC)에 대한 업계 기준을 제시한다. 2.5mΩ의 매우 낮은 RDS(on)을 유지함으로써 전도 손실을 최소화하고 배터리 작동 시간을 연장하며 열 관리 필요성을 줄여준다.

SuperQ 플랫폼의 독점적인 셀 구조는 업계 최저 온 저항과 함께 비교할 수 없는 안전 마진을 제공하여 설계자들이 더 작고, 더 안정적이며, 더 저렴한 배터리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iDEAL의 내부 테스트 결과, SuperQ 소자는 경쟁 제품보다 1.4배 더 높은 단락 회로 고장 용량을 보였다. iDEAL에 따르면, 이러한 성능은 더 넓은 전도 영역을 특징으로 하는 독점적인 셀 구조를 통해 극한의 스트레스 상황에서도 전력 밀도와 구조적 무결성을 극대화하여 달성되었다.

SuperQ 포트폴리오는 현재 최대 200V의 소자 형태로 출시되어 72V에서 144V 이상에 이르는 배터리 플랫폼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 Embedded World
  • AW 2025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