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가 일본 자동차 산업을 위한 혁신적인 경쟁력을 제공하기 위해 대형 신규 사무소를 일본 오사키에 개소하여 고객 대응 역량을 강화했다.

신규 사무소는 신주쿠에 위치했던 기존 사무소를 새롭게 확장하였다. 측정 장비의 서비스 및 수리, 교정 및 엔지니어링 지원을 위한 설비를 대폭 강화했으며, 고객 초청 행사를 개최할 수 있는 공간까지 확대했다.

로데슈바르즈는 새롭게 개소한 오사키 사무소에서 자동차 산업 분야의 주요 파트너들과 협업으로 개발한 솔루션의 시연 공간도 상시 운영한다. 로데슈바르즈 일본의 노아시 사이토(Noashi Saito) 총괄 매니저는 “오사키에 새로운 시설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 시설의 우수한 인프라와 전문 인력을 통해 일본 자동차 산업 커뮤니티를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차량, 특히 전기차(EV)의 전자파 방출은 주행 상태에 따라 크게 달라진다. 따라서 전기차의 EMC 성능을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서는 동적 주행 조건에서의 테스트가 필수적이다.

로데슈바르즈의 EMC 측정 솔루션 및 자동화 소프트웨어와 AIP의 EMC 섀시 다이나모미터(Chassis Dynamometer )를 결합한 솔루션은 차량 제조사 및 협력사(Tier 1)들이 실제 주행 조건에 가까운 환경에서 차량의 EMC 성능을 평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AIP는 R&S 레이더 타깃 시뮬레이터를 추가하여 제어된 환경에서 레이더에 대한 VIL(Vehicle-in-the-Loop) 테스트 수행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확장했다. 오사키에 신규 개소한 R&S 사무소에는 EMC 장비의 교정을 위한 전용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AIP사의 신규 사무소와 인접해 있기 때문에, 신속한 통합 서비스 및 기술 지원이 가능하다.

로데슈바르즈는 일본 내 차량 네트워크 적합성 테스트를 지원하기 위해 GRL(Granite River Labs) 및 ADI(Analog Devices)와의 협력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멀티기가비트 이더넷과 ASA(Automotive SerDes Alliance)와 같은 표준에 대한 적합성 테스트 및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GRL은 오랜 기간 로데슈바르즈의 테스트 장비를 활용해왔다.

글로벌 반도체 선도 기업인 ADI는 OpenGMSL 협회(OpenGMSL Association)의 OpenGMSL™ 표준 도입촉진을 위해 전 세계적으로 로데슈바르즈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 AW 2025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추천기사

#. 당신의 짧은 의견이 심층 기사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