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S와 B&R가 “iF 금상” 획득
사용자의 입장에서 보다 직관적이고 명확하게 배열된 HMI는 무언가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보여지는 부분 뿐만이 아니라, 시스템 개발자를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작업자의 효율도 강화해 줄 수 있다. 식품과 포장기계를 위해 특성화되어 KHS와 B&R이 함께 개발한 기계 오퍼페이터 판넬은 이러한 점을 증명하고 있다.
명확하게 배열된 심볼들의 직관적 운영 컨셉 – 사용자에 계속적으로 초점을 맞추는 이러한 접근은, “iF communication design award 2011” 심사위원단을 감탄하게 만든 새로운 KHS 오퍼레이터 판넬을 가능하게 했다.
B&R과의 긴밀한 협력과 고급 Power Panel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이 혁신적인 기계 오퍼레이터 판넬은, 식품 및 포장 산업의 모든 요구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다. 인체 공학, 내비게이션, 설계가 서로 완벽하게 결합되어, 복잡한 프로세스도 사용자가 이해하고 다루기 쉽게 묘사되었다. 900개의 제품 중, 새롭게 설계된 이 HMI 시스템만이 오랫동안 갈망하던 “iF 금상”을 차지할 수 있었다.
기계 운영의 새로운 표준
이 최신식 오퍼레이터 판넬은 최신 평면 스크린 디자인으로 식품 및 포장 산업의 엄격한 위생 조건을 충족시킨다. 멀티 컬러 LED의 B&R ring key뿐만 아니라, 4:3의 저항막 방식 터치 스크린이 직원들에게 높은 수준의 운영 편의성을 제공한다.
이것의 컬러풀한 이미지, 아이콘, 상호작용하는 운영 지침들에 의해 파라미터에 쉽게 접근하여 수정할 수 있다. 또한 시스템 일부는 각 오퍼레이터에 의해 실제로 필요한 상세한 구도와 운영 레벨에의 접근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관리를 다루는 통합 RFID 응답기이다.
새로운 HMI 시스템의 또다른 결정적 장점은, 이 시스템이 각각 개별적으로 다뤄지던 생산 라인상의 기계 유저 인터페이스를 통합한다는 것이다. B&R Panel PC는 중앙 운영 및 제어 유닛으로서 제어, 시각화, 드라이브 기술을 하나의 장치로 결합하여 단일 인터페이스에 의해 각각의 기계들 및 전체 생산 라인을 제어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게 한다.
“레드 닷 디자인 상”을 수상한 HMI 시스템
KHS 및 B&R에 의해 설계된 이 오퍼레이터 판넬은 iF 상을 수상하는 데서 그치지 않았다. 이것의 세련된 설계 또한 독일 에센(Essen)의 레드 닷 디자인 박물관에서 열린 “레드 닷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 상을 수상하는데 기여하였다.
44개국으로부터의 6,000개 제품 가운데, 약 1%만이 이 영예를 얻을 수 있었다. 게다가 2011년에 여러 시상식에서 수상한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듯이, 이 오퍼레이터 판넬은 이미 “Germany’s Design Prize of 2012″에도 올라 있다.
아이씨엔 매거진 2012년 04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