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효율 혁신을 주도하는 온세미컨덕터는 지속가능한 사업 방식을 갖춘 기업을 선정하는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지수(DJSI, 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es)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온세미컨덕터가 DJSI에 선정된 적은 이번이 최초다.
DJSI는 금융정보 제공기관인 미국의 S&P 다우존스(S&P Dow Jones)와 스위스 투자평가사 로베코샘(RobecoSAM)이 공통 집계하는 지수로, 기업 지배구조, 고객 관계, 환경 정책, 업무 환경, 사회적 활동 등 여러 항목을 평가해 우수한 지속가능성을 갖춘 기업을 선정한다. 이는 지속가능성 고려 사항을 포트폴리오에 반영하려 하는 투자자의 지표로 활용된다.
온세미컨덕터 글로벌 품질 안정성, EHS, CSR 담당 키난 에반스(Keenan Evans) 수석 부사장은 “우리는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지수에 이름을 올려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온세미컨덕터의 기업문화에는 고도의 윤리적 행동,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프로그램, 환경친화적 운영이 뿌리깊게 자리하며, 이는 존중, 성실, 자주성이라는 핵심가치로 뒷받침된다. 우리는 지속적으로 성과를 개선하고, 세계 수준의 기업 구성원으로 인정받기 위해 전 세계 표준 및 업계 최고의 관행을 자사의 프로그램, 정책 및 절차와 비교해 벤치마킹한다”고 말했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