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Type-C 의 인기가 높아지고 파워 딜리버리(Power Delivery: PD)가 출시면서 그 어느 때보다도 다양한 디바이스의 고속 충전이 가능해졌다. USB Type-C 구현에 소요되는 기존의 복잡성과 높은 비용을 해소하고자,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USB Type-C PD 디자인을 간소화하는 최신 솔루션 2종을 발표했다.

USB705x 제품군은 파워 딜리버리(TID1212)를 통합 지원하는 업계 최초 USB-IF 인증 USB 3.1 스마트허브(SmartHub) 디바이스 중 하나로, 디바이스의 고속 충전을 지원하며 호스트플렉싱(HostFlexing), PD밸런싱(PDBalancing) 등 새로운 PD 구현 기능들을 제공한다. UPD301A는 독립형 USB Type-C PD 컨트롤러로서, 기본적인 USB Type-C PD 충전기능을 크게 간소화하여 자동차 뒷좌석 충전에서부터 휴대용 장비와 공공 충전소에 이르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USB705x 제품군에는 USB Type-C 의 PD 구현을 간소화하는 호스트플렉싱과 PD밸런싱 두 가지 고유 기능이 포함된다. 호스트플렉싱은 모든 USB Type-C 포트가 ‘노트북’ 포트로 작동할 수 있게 하여 사용자의 도킹스테이션 환경을 간소화하므로, 각 USB Type-C 포트의 전체 기능 수행을 시도하거나 이를 설명하는 암호화 레이블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 PD밸런싱은 제조사에게 중앙 집중 컨트롤을 통한 전반적인 시스템 소비 전력 관리를 가능하게 하므로 소비자들은 다수의 PD기능이 내재된 디바이스들을 더 낮은 전체 소비 전력으로도 충전할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된다.

USB705x 제품군은 보다 빠른 모바일 디바이스 충전과 데이터 스트리밍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USB Type-C PD에 대한 기본 지원과 USB 3.1의 5Gbps 슈퍼스피드(SuperSpeed) 데이터 전송 속도를 결합시켰다. 충전용 독, PC 모니터, 차량용 인포테인먼트에 이상적인 이들 제품군(USB7050, USB7051, USB7052, USB7056)은 여러 PD 및 USB Type-C 디자인 상의 필요에 적합한 USB 구성을 제공한다. 일례로 USB7050은 PD기능 지원 삼중 업스트림 및 다운스트림 USB Type-C 포트를 제공하는 반면, USB7056은 단일 업스트림 포트와 다섯 개의 기존 USB Type-A 다운스트림 포트를 제공한다. 새로운 허브 또한 모든 모바일 단말기에서 이용 가능한 드라이버 지원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여, 휴대폰의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가 차량의 스크린에 표시됨과 동시에 모바일 디바이스 충전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에 점차 표준 BC 1.2V 이상의 충전이 필요해지면서, 개발자들에게는 시스템에 기본적인 고성능 충전 기능을 손쉽게 구현하여야 할 필요성이 높아졌다. UPD301A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의 USB Type-C PD 충전 구현을 위한 간단한 독립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디바이스는 단일 및 이중 포트를 모두 지원하고 사용 편의성에 중점을 둔 핀 설정 가능 구현방식(pin-configurable implementation)을 이용한다. UPD301은 마이크로칩의 광범위한 USB 허브 제품군을 보완하며 충전 전용제품에서부터 풀 데이터, 동영상, 전력 관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솔루션들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칩의 USB 및 네트워킹 사업부문 부사장 찰스 포니(Charles Forni)는 “휴대폰, PC 및 휴대용 디바이스에서 USB Type-C PD의 채택이 가속화되면서, 새로운 컴퓨팅 시스템 및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개발자들은 손쉽게 USB Type-C PD의 기능을 디자인에 추가할 수 있게 됐다”며, “허브 기반 데이터 관리에서 독립형 전력 공급에 이르기까지, 마이크로칩은 폭넓은 고객층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자사의 USB Type-C 제품 포트폴리오를 발전 및 성장시키는 데 있어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