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모바일 컨슈머 디바이스 용 임베디드 SIM (eSIM) 솔루션 OPTIGA™ Connect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3G부터 5G까지 모든 GSMA 표준을 완벽하게 지원하며 가입된 통신사 네트워크에 디바이스를 안전하게 인증할 수 있도록 한다. 소형 풋프린트로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 워치나 피트니스 트래커 같은 웨어러블에 적합하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결합된 제품으로 시스템에 적용하기 쉬워, 고객들은 eSIM 통합을 위한 수고와 출시 기간을 줄여 제품을 효율적으로 디자인할 수 있다.

인피니언의 검증된 SLC37 보안칩을 기반으로 한 OPTIGA Connect 솔루션은 최고 보안 수준의 테스트를 거쳤으며, 민감한 키와 데이터를 거짓 정보를 통한 도용으로부터 지킬 수 있는 견고하고 신뢰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한다.

OPTIGA Connect 솔루션은 GSMA (SIMalliance 프로파일 상호운용성 2.3 규격)와 3GPP의 최신 5G 표준을 완벽하게 충족한다. 원격 SIM 프로비저닝 기능으로 주요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들의 프로파일을 지원하며, 네트워크 사업자 프로파일, 데이터, 추가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위해서 최대 1.2MB의 사용자 메모리를 제공한다. 또한 2.9mm x 2.5mm x 0.4mm의 초소형 패키지로 새로운 디자인을 가능하게 한다. 특별히 PCB 공간이 제한적인 디바이스의 경우 큰 효용을 얻을 수 있다.

글로벌 기술 시장 자문 회사인 ABI Research에 따르면, eSIM 지원 스마트폰의 전세계 출하량이 2020년에 2억2500만 대 이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주요 단말기 제조업체들의 eSIM 도입이 증가하고 다른 디바이스에서도 eSIM 사용이 확대됨에 따라, ABI는 2024년 전세계적으로 eSIM 지원 스마트폰이 5억 대에 달할 것이라고 전망한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