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화·자동화 분야의 기술 선도 기업 ABB가 무정전 전원 공급 장치(UPS, Uninterruptible Power Supply) 시스템을 원격 모니터링하는 자체 솔루션을 출시해 스마트 전원 공급 장치 및 지속 가능한 에너지 관리를 위한 디지털 플랫폼을 추가 확장한다.
이번에 출시된 ABB Ability™ SmartTracker(스마트트래커)는 크리티컬 환경의 UPS 시스템에 연중무휴 원격 모니터링을 지원하고, 사용자에게 에너지 효율 증대 및 전원 공급 장치 회복력 향상을 위한 데이터 기반 통찰력을 제공한다.
ABB 글로벌 전력 보호 제품군 총괄인 세바스티앙 서플리(Sébastien Surply)는 “ABB Ability™ SmartTracker는 고객에게 더 큰 가시성을 제공한다. ABB 전문성에 즉각적으로 연결 가능한 최신 ABB Ability 혁신 기술이다.
크리티컬 응용분야를 운용하는데 있어 UPS는 지속적으로 연결이 필요하고, 실시간 UPS 상태 데이터는 필수적이다. 장비가 보안상 접근이 어려운 위치에 설치된 경우 더욱 원격 접속이 중요하다. SmartTracker는 모니터링을 단순화해 사용자가 보다 쉽고 확실하게 중요한 전력 자산을 관리하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다수의 UPS 장비와 전기 시스템을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를 통해 원격으로 감독하는 ABB Ability™ SmartTracker는 위태로운 전력 이슈가 발생하면 연중무휴로 사용자는 물론 ABB 기술지원센터(스위스 콰르티노 소재)의 UPS 전문가 팀에 즉시 경고를 알린다.
또한 UPS 데이터를 통해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ABB 클라우드 기반 알고리즘으로 언제든지 자산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팀은 조치가 필요할 때 자동 알림을 받는다. 자동 보고서는 고객의 자산 사용 개선을 돕는다.
간단한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으로 고성능 UPS 솔루션 업그레이드에 적합한 전용 ANC 네트워크 카드는 설치가 간편하다. 이를 통해 고객은 SmartTracker에 접속해 언제 어디서나 시스템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하드웨어와 펌웨어 모두 사이버 보안을 위해 설계돼 최고 수준의 보호 및 보안을 보장한다.
ABB 글로벌 디지털 제품 매니저 지오반니 카푸아(Giovanni Capua)는 “ABB Ability™ 솔루션은 ABB 전원 공급 장치, 에너지 관리 전문성을 혁신적인 연결성 및 소프트웨어와 결합했다. 고객에게 실시간 데이터 통찰력을 제공해 궁극적으로 더 나은 의사결정을 하도록 지원한다. SmartTracker는 전원 공급 장치가 더 회복력을 갖고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솔루션을 입증하고, ABB의 지속적인 디지털 발전으로 고객이 진화하는 전력 요구사항에 어떻게 적응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ABB는 전기화·자동화 분야의 기술 선도 기업이며, 지속가능한 자원 효율적인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 ABB의 솔루션은 엔지니어링 노하우와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제조, 이동, 동력 공급 및 운영을 최적화한다. 130년 이상의 우수성을 기반으로 10만5000여명의 직원이 산업 전환을 가속화하는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ABB의 전기화(Electrification)는 전력 에너지원부터 소켓까지 배전, 전기 관리 분야 글로벌 기술 리더로서 안전하고 스마트하며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세계를 전기화한다. 100여개 국가에서 5만명 이상의 직원들이 고객 및 파트너와 협력해 전 세계 전력 수요 증가에 따른 사람 간 연결, 생활, 일하는 방식을 혁신 중이다.
ABB는 에너지 효율과 저탄소 사회를 위해 모든 부문에 걸쳐 혁신적인 제품, 솔루션 및 디지털 기술을 개발한다. 현지 전문성, 세계적인 규모를 통해 글로벌 트렌드를 주도하고, 고객에게 탁월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사회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