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티 전동화 솔루션 파트너 에노비(www.ennovi.com)가 에노비-넷을 출시했다.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는 이 새로운 오토모티브 이더넷 커넥터 솔루션은 10Gbps 작동을 지원하며 차량 제조사들과 티어 1 공급 파트너들에게 큰 장점이 될 독특한 속성을 가지고 있다.

에노비-넷 커넥터 설계에는 표준 USCAR 인터페이스가 들어 있다. 그러나 이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기존 제품들과 이 설계의 다른 점은 에노비-넷에는 스루-보드 솔더 핀과는 반대로 프레스-핏 핀이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특허 출원 중인 이 혁신 기술은 솔더링 작업이 전혀 필요 없다.

자동차 고객사들은 프레스-핏 인터커넥트를 활용함으로써 조립 공정을 훨씬 더 간단하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으며 오류 발생의 위험도 훨씬 적다. 솔더링 작업이 없어짐에 따라, 도포되는 솔더 페이스트 양(및 이와 관련된 커패시턴스)의 차이가 야기하는 문제도 생기지 않는다. 스루-보드 솔더 핀에 비해 프레스-핏 핀의 쇼트 및 낮은 커패시턴스는 공진이 감소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두 가지 이유로 신호의 무결성이 커질 수 있다. 프레스-핏 전략은 조립 과정에서 솔더 연기가 생기는 솔더링 공정에 비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때문에 사회적으로 책임 있는 방식을 통해 제조 작업이 진행되도록 지원한다.

에노비-넷 오토모티브 이더넷 커넥터 설계 솔루션을 사용할 경우 커스터마이즈 작업에 특정 보드와 커넥터 인터페이스 포지셔닝을 최종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하면 된다. 이에 따라 고객사들은 대다수의 최대 자동차 티어 1 공급업체들에 대량으로 공급하는 프레스-핏 핀을 기반으로 특화된 프레스-핏 핀을 적용할 수 있다.

에노비-넷 커넥터는 -40°C에서 +105°C의 작동 온도 범위와 함께  25 회 이상의 메이팅 사이클 내구성을 지원한다.

자동차 등급의 에노비 인터커넥트는 ADAS ECU, 존 컨트롤러, 레이더 하우징, 센서 하우징 및 HV 파워트레인 컨트롤러와 같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에노비의 신호 인터커넥트 제품 포트폴리오 담당 디렉터 랄프 세멜링(Ralph Semmeling)은 “우리는 에노비의 에노비-넷을 통해 10Gbps 고속 데이터 작업을 지원하고 티어 1 공급업체들에 새로운 가치 제안을 제공함으로써 오토모티브 이더넷 연결 니즈를 바꾸고 있다”면서 “자동차 업계는 통상적으로 설치되는 USCAR 인터페이스 유형의 프레스-핏 버전을 활용함으로써 성능이나 신뢰성 손상 없이 생산 워크플로우를 보다 효율적으로 만들고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AW 2025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추천기사

#. 당신의 짧은 의견이 심층 기사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