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신 비전 기술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텔레다인 달사(Teledyne DALSA)가 산업 자동화 및 검사를 위한 차세대 AI 기반 BOA™ 3 스마트 카메라를 공개했다.

이번에 출시한 새로운 BOA3 스마트 카메라는 이전 BOA 세대가 지닌 최상의 특징들을 활용하고 텔레다인이 개발한 새로운 센서 및 AI (인공지능) 검사 기술을 결합해 설계한 제품이다. BOA3는 가장 복잡하고 까다로운 머신 비전 애플리케이션의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된 컴팩트하고 견고한 스마트 카메라 형식의 고도로 통합된 비전 시스템이다.

비전 시스템스(Vision Systems)의 제품 라인 매니저 시몬 차워스키(Szymon Chawarski)는 “새로운 BOA3는 스마트 카메라 개발 단계에 있어 기대감을 고조시키는 다음 단계라 할 수 있다”고 밝히며 “모듈식의 유연한 아키텍처를 통해 임베디드 머신 비전 검사를 위한 새롭고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BOA3는 1.2~12MP의 센서 해상도, 통합 또는 C 마운트 렌즈 옵션, 온보드 I/O를 제공하며, 사용하기 쉬운 머신 비전 소프트웨어를 하나의 공통 플랫폼에 모두 포함한다. BOA3 스마트 카메라는 빠르고 비용 효율적인 임베디드 머신 비전 배치를 구현하며 유연성까지 보장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BOA3는 사전에 훈련된 AI 추론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문자 자동 판독(OCR)을 포함해 위치 지정, 부품 찾기, 패턴 매칭, 측정, 바코드 판독, 특징 또는 결함 감지를 위한 도구를 갖춘 사용하기 쉬운 코드리스 검사 개발 소프트웨어인 iNspect™와 함께 제공된다. 텔레다인 달사의 GUI 기반 AI Trainer 소프트웨어인 Astrocyte™에서 생성된 강력한 AI 분류 또는 개체 감지 모델과 광범위한 기존 비전 도구를 결합하고 있다.

카메라 세부 정보 및 이용 가능 여부

1.2, 5MP 및 12MP 흑백 센서가 장착된 BOA3 모델은 즉시 이용할 수 있다. 컬러 버전은 2024년 말에 출시될 예정이다. 2025년에는 새로운 센서 및 렌즈 옵션이 플랫폼에 추가될 예정이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