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이크는 수백 마이크로와트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많은 IoT 시스템이 훨씬 낮은 전력 수준을 제공하는 아날로그 마이크를 사용하여 시스템을 켠다. 조용한 환경에서는 전력이 낮지만 시끄러운 환경에서는 관심 있는 소리와 배경 소음을 구별할 수 없으므로 실제로는 전혀 저전력이 아니다.
AIStorm의 AI1003 Sparrow 는 소음이 많은 환경에서 작동이 필요하고 전력 소비가 중요한 AI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된 저전력 MEMS 마이크로폰이다. Smart Activity Detector를 사용하여 19uA의 전류 소모로 실제 애플리케이션에서 레벨 감지 솔루션보다 성능이 뛰어나다.
AI1003 Sparrow는 프로그래밍 가능한 레벨 및 주파수 정보를 제공하므로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방해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관심 있는 신호가 있을 때만 AI KWS 디지털 컨트롤러와 같은 다운스트림 구성 요소를 켤 수 있다. Sparrow는 이를 위해 <19uA를 사용한다.
표준 3.5×2.7mm 마이크 패키지에서 -50…0dBV에서 94dbspl, 120dBspl AOP 및 >53dBa SNR의 감도를 제공한다. 이러한 사양은 스마트 스피커 또는 LLM/GPT와 같은 AI 오디오 시스템의 요구 사항을 완벽히 충족시켜준다.
경쟁사의 피에조 기반 시스템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이 특징인 이 소자는 이러한 유형의 스마트 활동 감지 기능을 갖춘 유일한 MEM 기반 아날로그 마이크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