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lfspeed가 새로운 1200V SiC 6팩 전력 모듈 또는 고전력 인버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최신 고급 Gen 4 SiC MOSFET 기술과 혁신적인 패키징을 결합함으로써 경쟁 솔루션보다 작동 온도에서 3배 더 높은 전력 사이클링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 이 모듈은 또한 업계 표준 풋프린트에서 15% 더 높은 인버터 전류 성능을 제공한다.

기존의 Gen 4 MOSFET으로 가능해진 검증된 다재다능한 스위칭 성능을 바탕으로 한 이 제품은 YM 패키지로 더욱 향상된 성능을 구현하여 전력 설계자가 직면할 수 있는 가장 큰 성능 과제 중 하나인 파워 사이클링을 크게 개선했다. 이를 통해 중장비, 건설 및 농업용 차량에 필요한 신뢰성, 효율성, 전력 밀도를 충분히 해결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 모듈은 소결 다이 어태치, 에폭시 캡슐화 소재, 구리 클립 인터커넥트 등 최첨단 패키징 기술을 통합하여 동일 면적에서 동급 최고 수준의 경쟁 제품보다 3배 더 많은 파워 사이클을 구현한다.

이 모듈은 또한 이전 세대 대비 125°C에서 RDS(ON)이 22% 향상되었으며, 모든 동작 온도에서 턴온 에너지(EON)는 약 60% 감소했다. 소프트 바디 다이오드는 이전 세대 대비 스위칭 손실을 30%, 역회복 시 VDS 오버슈트를 50% 감소시켰다.

이 모듈은 복잡한 재설계 없이도 원활하게 도입할 수 있는 산업 표준 패키징을 갖추고 있어 기존 시스템 아키텍처에서 IGBT 솔루션을 직접 대체할 수 있다. 조립 요건이 간소화되어 전원 단자 레이저 용접 및 복잡한 냉각판 장착이 필요 없으며, 커패시터, 냉각 솔루션, 게이트 드라이버, 전류 센서 등 기존 전력 시스템과의 호환성을 유지한다.

  • Embedded World
  • AW 2025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