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전원 중단시 연속 전력 제공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대표 홍사곽)는 시스템 백업에 적합한 벅 레귤레이터로 자동으로 전환되는 양방향 고전압 부스트 커패시터 차저(제품명: LTC3643)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PowerPath™ 기능을 내장한 단일 인덕터 토폴로지는 2개의 개별적인 스위칭 레귤레이터를 동작시키며, 크기, 비용, 복잡도를 줄여 준다. LTC3643은 부스트 충전 모드 및 벅 백업 모드의 2가지 모드로 동작한다. 충전 모드는 3V ~ 17V 사이의 입력 전원에서 2A의 내부 스위치로 최대 40V의 전해콘덴서 어레이를 효율적으로 충전시킨다.

백업 모드에서, 입력 전원이 PFI(programmable power-fail) 임계값 이하로 떨어질 때, 스텝업 차저는 반대로 백업 커패시터로부터 시스템 레일에 일정시간의 파워를 유지시키는 동기식 스텝다운 레귤레이터로 동작한다. 백업 기간 동안, 전류 제한은 2A ~ 4A까지 프로그램될 수 있다. 이 디바이스는, 높은 에너지이면서 상대적으로 백업 기간이 짧은 백업 커패시터 시스템, 파워 오류 백업 시스템, SSD(solid-state drive), 배터리 스택 충전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백업 커패시터를 충전할 때, LTC3643은 입력 전원에서 전류 제한을 정확하게 유지하면서 시스템 부하에 전력을 우선순위로 공급하기 위해 낮은 값의 외부 감지 저항을 사용할 수 있다. 입력 전류 제한은 전류 감지 저항에 대해 50mV 임계값으로 프로그램 될 수 있으며, 시스템 전력 소스가 커패시터 충전 전류를 감소시키는 것을 방지한다. 스텝다운 컨버터는 1MH 주파수로 동작하며, 외부 부품 크기를 최소화시킨다. 레귤레이션 기간 동안 낮은 대기 전류 Burst Mode® 동작은 백업 커패시터에서 에너지 사용을 최대화시킨다.

LTC3643은 PMOS 외부 스위치에 게이트 구동 신호를 제공함으로써 입력 전원에서 이상적인 다이오드 동작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효율적인 전력 전달을 실현하면서 백업 모드 기간동안 입력 전원 및 시스템 부하 간의 완벽한 절연을 제공한다. 다른 기능으로 출력/ CAP 차단을 위한 내장 N채널 MOSFET, 시스템 전압 레귤레이션을 위한 ±1% 레퍼런스 정밀도, 충전 상태 및 입력 전원 오류 출력을 포함한다.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power@icnweb.co.kr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