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R 협동 AMRs를 1억 2천만 유로에 인수…
산업용 협동로봇+자율이송로봇 비즈니스 확장 기대

MIR - Thomas Visti

글로벌 반도체 테스트 장비 전문기업 테라다인(Teradyne)이 지난 2015년 협동로봇 선두기업인 덴마크 유니버설로봇(UR)을 인수하고 공격적인 지능형 협동로봇 비즈니스를 전개한데 이어 4월 25일(현지시각) 덴마크 자율주행이송로봇(AMRs; Autonomous Mobile Robots) 전문기업 MiR(Mobile Industrial Robots)을 인수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인수가는 1억 2천 1백만 유로(1천580억 원).

MiR은 산업용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협업자율주행이송로봇(AMRs)의 선도적인 공급 업체로 2017년 1200만 달러의 매출로 전년대비 3배 성장했으며, 올해 1분기에만도 500만 달러의 매출을 보이고 있다. AMRs 시장은 전문 서비스 로봇 시장에서 약 11억 달러 규모로 물류 시스템 부문에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분야다.

마크 자젤라((Mark Jagiela) 테라다인 사장 겸 CEO는 ”MiR은 유니버설로봇(UR)의 협동 로봇과 마찬가지로 빠르게 성장하는 협업 자율주행이송로봇(AMRs) 시장의 선두 주자”라고 소개하고, ”MiR 협업 AMR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장벽을 낮추게 될 것이며, 빠른 투자 수익과 결합하여 새로운 자동화 시장을 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UR 산업용 협동로봇에 다양한 자율이송로봇들이 결합하는 솔루션들이 다수 시도되고 있는 상황에서, 조만간 새로운 산업용 협동로봇 + 자율이송로봇을 통한 스마트한 비즈니스 모델이 탄생할 전망이다.

김홍덕 기자 hordon@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