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밀 불균형 측정, 마이크로 디스펜싱 및 광중합의 결합

전기 모터, 팬, 펌프 및 터빈의 회전 부품에 쓰이는 새로운 적측 밸런싱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자동차, 소비자 및 산업 전자 응용 분야에 쓰이는 공업용 접착제를 만드는 세계적인 제조업체인 DELO가 독일의 기계 공학 회사인 PMB과 협업을 발표했다. 이 고정밀 프로세스는 제품에서 재료를 제거하지 않고도 부품의 균형을 맞추는는 데 도움을 준다.

산업 공정에서 최대 정확도 달성하기 위해 PMB은 DELO의 균형 컴파운드를 사용하여 매우 정확한 측정으로부터 확인된 모든 회전 불균형을 교정한다. 최소량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토출되는 재료는 몇 초 안에 경화되어 소음을 줄이고 제품의 수명을 연장한다.

0.1 mg까지 교정 가능한 정확도로 광학 산업에서 요구되는 1 mg*mm의 잔류 불균형까지 달성할 수 있다. 뛰어난 신뢰성 덕분에 이 프로세스는 소형 팬에서 볼 수 있는 50~100 mg*mm의 중간 불균형에 적합하다.

이 새로운 적측, 접착제 기반 방식을 통해 정밀도를 높이고 균형을 빨리 맞출 수 있다. (그림: DELO)

불균형 식별 및 교정

생산 과정 동안 PMB 측정 스테이션은 측정 중인 항목에 불균형이 있는지 확인한다. 불균형이 식별되면 DELO의 DELO-DOT D4 마이크로 디스펜싱 밸브는 특별히 제작된 고밀도 광중합 재료를 하나 또는 두 개의 평면에 제품과 접촉하지 않으면서 빠르고 정확하게 적용한다.

DELO의 DELOLUX UV 램프로 조사하면 몇 초 안에 균형 재료가 완전히 경화된다. 제어 측정은 해당 결과를 확인한다. 측정 스테이션에서 직접 수행하며 일반적으로 한 단계의 교정 후에 밸런싱이 완료된다. 대량 생산을 위해 짧은 사이클 타임이 짧아야 하는 경우에는 멀티 스테이션 시스템에서 동시에 프로세스 단계를 수행할 수 있다.

PMB의 만프레트 보베르타크 상무이사는 “새롭게 개발한 이 기술은 구현이 용이하고 소규모 배치에서 대규모 생산까지 확장 가능한 표준 솔루션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기존 프로세스와 비교하여 이 새로운 접근 방식을 이용할 때 사용자는 사이클 타임을 감소할 수 있고, 칩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불균형 교정을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DELO의 제품 관리 책임자 칼 비쳐는 “이는 접착제가 부품을 영구적으로 접착하는 것 이상의 역할을 한다는 또 다른 예입니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우리 제품은 완전히 새로운 응용과 지능적인 프로세스를 가능하게 하도록 맞춤화된 다기능 재료입니다.”

올바르게 적용된 균형 컴파운드(분홍색으로 표시)로 낮은 소음 수준에서 더 빨라진 속도와 더 연장된 서비스 수명이 가능하다. (그림: DELO)

새로운 방식

지금까지는 기계 가공 및 레이저 가공 같은 절삭 프로세스가 지배적인 밸런싱 프로세스였다. 적측 프로세스와 비교할 때 절삭 프로세스는 부분적으로 제거 가능한 ‘희생 재료’를 추가해 부품을 설계해야 한다. 적측 균형은 필요한 정확한 양의 재료를 제품에 적용하여 균형을 잡기 때문에 더 재료 효율적이다.

회전 부품과 관련된 대부분의 응용에는 반드시 밸런싱이 필요하다. 불균형을 개선하면 진동과 부하를 감소하여 품질이 향상된다. 이는 회전 속도를 높이고 소음을 줄이며 수명을 연장한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