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이 전기차(EV)의 리튬 이온 배터리용 니켈 기반 고에너지 고전력 음극 재료인 GEMX® 플랫폼과 관련하여 CAMX 파워의 지적재산 하에서 라이선스를 획득했다.

GEMX 플랫폼은 미국, EU, 한국, 일본, 중국을 포함하여 전 세계적으로 주요 특허를 부여한 CAMX의 근본적인 발명을 기반으로 한다. 이 GEMX 발명은 분자 공학을 통해 음극 입자의 중요한 위치에 코발트 및 알루미늄 등을 배치하여 더 적은 코발트를 사용하면서도 고순도 니켈 소재의 모든 등급에서 더 높은 안정성, 더 높은 성능 및 저렴한 비용을 제공한다.

GEMX는 전기차용 리튬 이온 배터리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고 향후 10년 내 사용할 것으로 예상하는 고순도 니켈 화학 물질인 NMC, NCA, NMCA 및 LNO를 강화하여 광범위한 종류의 캐소드 재료를 구현한다. 이 제품의 파생 제품은 gNMC™, gNMCA™, gNCA™ 및 gLNO™로 브랜드되었다.

CAMX의 창립자/회장인 사힌(Sahin) 박사는 “LG 화학에서 최근 분사한 LG 에너지 솔루션은 전 세계 리튬 이온 배터리의 주요 공급업체 중 한 곳이다. CAMX는 현재 독립적인 최고의 셀 및 배터리 혁신 공급업체인 LGES가 GEMX 플랫폼, 특히 gNMCA 파생 제품을 전기차 공급에 특별히 제공하는 음극재 선택에 추가했다는 점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그는 이어 “CAMX는 자체 생산을 시도하는 대신 LGES와 같이 저명하고 탄탄한 기업들과 협력함으로써 이 소재가 적용된 전기차의 대중화가 빨리 실현되기를 바란다. LGES는 이 분야에서 중요한 혁신 기업이므로 GEMX를 다른 음극에 결합하면 전기차를 보다 효과적이고 저렴하게 제조하며 소비자와 환경의 이점을 위해 훨씬 더 긴 범위를 보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