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리 어답터들은 현재의 모바일 광대역 경험 뛰어넘는 서비스를 가능케 하는 지능형 커넥티비를 기대

소비자들은 커넥티드 기술이 앞으로 더욱 유연해지고 상호 작용이 강화될 것이며 2030년까지 다양한 일상생활 속에서 더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선택이 가능한 기기가 출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릭슨이 최근 발표한 ‘컨슈머랩 10 핫 소비자 트렌드 보고서’에서는 커넥티드 지능형 머신이 앞으로 수행할 수 있는 다양한 역할에 대한 소비자 예측을 다룬다. 이러한 각각의 역할은 새로운 서비스 영역으로 간주돼 고객을 대상으로 5G 서비스 사업자가 지능형 네트워크를 점차 확장해 나갈 기회를 열어준다.

에릭슨
10 Hot Consumer Trends 2030
에릭슨
10 Hot Consumer Trends 2030

 

에릭슨이 제시한 2030년 핫 소비자 트렌드 10가지를 알아본다.

1. 보디 봇(Body bots):
파워업 – 76%의 소비자들은 지능형 자세 보조 슈트를 예측한다.

2. 수호 천사(Guardian angels):
응답자 중 4분의 3은 사생활 보호자가 감시 카메라를 속이고 전자 스누핑을 차단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믿는다.

3. 커뮤니티 봇(Community bots):
78%는 전자 감시 서비스가 이웃 동맹국들에 침입자를 경고할 것이라고 믿는다.

4. 지속가능성 봇(Sustainability bots):
미래의 날씨는 극심할 것이다 – 82%는 기기가 데이터를 공유하고 국지적인 폭우나 폭염에 대해 경고할 것이라고 믿는다.

5. 홈오피서(Home officers):
방해 없는 재택근무 – 79%는 스마트 스피커가 홈 오피스 공간 주변의 소음제거 벽을 세울 것이라 답했다.

6. 설명자(Explainers):
10명 중 8명 이상이 투자 처리 방식을 설명하는 자동화된 재무 관리 시스템을 예측한다.

7. 커넥티비티 고퍼(Connectivity gofers):
83%의 소비자는 스마트 신호 탐지기가 최적의 커넥티비티 지점을 안내할 것이라고 말했다.

8. 배디 봇(Baddie bots):
AR/VR 사용자의 37%는 강도나 타인을 공격하도록 훈련시킬 수 있는 배디 봇을 원한다.

9. 미디어 제작자(Media creators):
머신이 콘텐츠를 큐레이션할 것이다. 62%는 게임 콘솔이 게임 플레이를 기반으로 독창적인 게임을 만들 것이라 생각한다.

10. 보시 봇(Bossy bots):
10명 중 7명은 소셜 네트워크 AI가 당신의 성격을 이해하고 정신적, 육체적 웰빙에 좋은 친구 모임을 형성할 것이라 믿는다.

참조. 컨슈머랩 10 핫 소비자 트렌드 2030 보고서 : https://www.ericsson.com/en/reports-and-papers/consumerlab/reports/10-hot-consumer-trends-2030-connected-intelligent-machin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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