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기술 표준을 관리 및 감독하는 비영리 조직인 블루투스 SIG(Special Interest Group)가 최근 차세대 블루투스 오디오인 LE 오디오를 정의하는 풀세트 사양을 완성했다고 발표했다.

LE 오디오는 무선 오디오 성능을 개선하고 보청기 지원 기능을 추가했으며 이와 함께, 사람들과 우리 주변의 세상과 소통하는 방식을 향상시킬 새로운 블루투스 기능인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 기능을 소개했다.

LE 오디오는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의 출시 등 무선 오디오 시장의 가능성을 넓혀가고 있다.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는 삶을 변화시키는 오디오 환경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친구와 가족을 더욱 가깝게 하며 공공장소에서 더욱 쉽게 오디오를 즐기게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블루투스 SIG는 LE 오디오 기능의 지원을 추가하고자 하는 블루투스® 제품에 대한 인증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를 포함한 LE 오디오를 지원하는 소비자 제품이 수개월 내로 출시될 예정이며, 블루투스 SIG측은 휴가철과 연말 즈음에는 LE 오디오 제품을 시장에서 만나 볼 수 있는 가용성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LE 오디오는 블루투스® 오디오에 새로운 기능을 도입할 뿐만 아니라 미래의 무선 오디오 혁신을 위한 이상적인 플랫폼을 제공하는 새롭고 유연한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LE 오디오 기능과 시장에 또다른 기술 소개를 위해 블루투스 SIG는 이미 새로운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LE 오디오의 기능과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블루투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LE 오디오 사양 페이지에서 전체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