쑤성 창저우에 위치한 PV 과학기술국가핵심연구소(State Key Laboratory of PV Science and Technology)가 Trina Solar의 독점 210mm n형 i-TOPCon 모듈이 740.6W의 최대 출력을 달성해 세계 신기록을 세우며 TUV SUD 인증을 받았다.
Trina Solar가 PV 모듈 변환 효율과 출력 전력 부문에서 세계 기록을 세운 것은 이번이 26번째로, PV 산업에서의 리더십을 다시 한번 입증된 셈이다.
Gao Jifan Trina Solar의 회장 겸 CEO이자 PV 과학기술국가핵심연구소 소장은 “이 모든 성과는 기술 혁신과 우수성을 끊임없이 추구한 결과”라며 “i-TOPCon 기술에서의 지속적인 리더십은 700W+ 시대와 210mm n형 첨단 기술 플랫폼을 선도하는 Trina Solar의 경쟁력과 추진력을 강조한다. 혁신을 육성하고 보호하는 것은 업계의 성장 촉매제 역할도 한다”고 밝혔다.
최근 성과는 i-TOPCon, 레이저 유도 소성, 절단면 패시베이션, 고저항 고밀도 그리드 및 저저항 연결을 위한 고밀도 캡슐화 기술 등 첨단 공정의 정교한 통합을 통해 가능했다. 이러한 혁신은 셀 패시베이션을 크게 개선하고, 광학 활용도를 극대화하면서, 전기 손실을 최소화하여 모듈 전력과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Trina Solar는 i-TOPCon 기술의 산업 응용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2015년 산업용 대면적 n형 i-TOPCon 전지에서 최초의 세계 기록을 세웠고, 2018년에는 실험실부터 산업화까지 TOPCon 전지 기술을 홍보하는 데 앞장섰다. Trina Solar는 지난 8월 700W+ 출력 TOPCon 모듈을 양산한 최초의 모듈 제조업체로 Vertex N 700W+ 시리즈 모듈의 양산을 발표했다.
Trina Solar는 i-TOPCon 기술을 업그레이드하여 210mm n형 모듈 출력을 720.53W까지 올리는 데 성공했고 이는 양산 가능한 TOPCon 모듈 중 가장 높은 출력이었다. Trina Solar의 고효율 고전력 n형 모듈은 시장에서 널리 인정받고 있으며, 유틸리티 발전소와 상업 및 산업용 발전소에서 사용되고 있다.
Trina Solar는 TOPCon의 첨단 기술 개발에 전념하고 있으며 새로운 기술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여 TOPCon 분야에서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TOPCon 분야에서는 100개 이상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TOPCon 기술의 지속 가능한 성장은 널리 인정받고 있으며 앞으로 충분히 더 발전할 수 있다. Trina Solar는 흔들림 없이 미래 지향적 접근방식을 추진하고 있으며, 전 세계 고객을 위한 더 많은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