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입형 엔터테인먼트 경험의 선도 기업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가 국내 완성차 브랜드 중 최초로 현대자동차그룹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에 차세대 몰입형 음향 경험을 제공하는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탑재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탑승객들은 음악부터 영화, TV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돌비 애트모스로 즐길 수 있게 됐다. 그뿐만 아니라 제네시스 차량에서는 세계 최초로 넷플릭스의 콘텐츠도 돌비 애트모스로 감상할 수 있게 돼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린다.

돌비 애트모스는 2024년형 G90, G80, GV80, GV80 쿠페 및 GV70 등 총 5종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다. 차량에서는 멜론 또는 지니 뮤직을 통해 돌비 애트모스가 제공하는 선명하고 깊이 있는 공간음향으로 음원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출시된 GV70 부분 변경 모델은 세계 최초로 넷플릭스에 돌비 애트모스가 지원되는 차량이다. 넷플릭스 내 영화, 시리즈 등 다양한 콘텐츠가 LG전자의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ACP, Automotive Content Platform)을 통해 지원돼 탑승객들은 차량 내에서도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제네시스는 GV70을 시작으로 추후 2024년형 G80, GV80, GV80 쿠페 모델에서도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를 통해 해당 OTT 서비스에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돌비 애트모스는 머리 위 공간을 포함한 3차원 공간에 소리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배치해 실제와 같은 사운드를 전달하는 돌비의 차세대 몰입형 음향 기술이다. 돌비 애트모스가 적용된 사운드는 우수한 선명도와 깊이로 디테일을 표현해, 청취자는 온몸을 감싸는 듯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돌비 애트모스는 차량 내 청취 환경을 최적화해 모든 좌석에 균형 잡힌 3차원 공간 음향을 제공한다.

돌비 래버러토리스의 패트릭 로시(Patrick Rossi) 전략적 파트너십 및 한국 비즈니스 총괄 부사장은 “한국 완성차 최초로 제네시스에 돌비 애트모스가 탑재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제 제네시스 탑승객들은 돌비 애트모스의 독보적인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로 좋아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며 “돌비는 제네시스 고객들이 돌비 애트모스의 더욱 선명하고 깊이 있는 사운드로 차에서도 우수한 품질의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권해영 현대차·기아 인포테인먼트개발센터장은 “제네시스에 차량용 돌비 애트모스 기술이 탑재돼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뿐만 아니라 세계 최초로 차량에서 넷플릭스의 돌비 애트모스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제네시스의 뛰어난 주행 감각에 돌비 애트모스의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더해 보다 역동적인 주행 경험과 프리미엄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고객에게 선사할 수 있어 기쁘다. 모든 면에서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럭셔리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