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전지 분야 선도업체인 인텔리전트 에너지(Intelligent Energy)가 승용차 시장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더 작고 강력한 새로운 수소 연료전지 시스템을 공개하여 무공해 미래에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획기적인 기회를 만들었다.

연료전지는 한정된 천연자원, 전력망 용량, 배터리 충전 시간과 차량 주행 거리 등 순수 전기 자동차(BEV)와 관련된 문제를 극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연료전지는 내연기관과 비슷한 가격으로 제조될 수 있으며 재활용 가능한 재료로 사용하여 생산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은 큰 규모의 자동차 그룹들 및 제3의 연료전지 공급업체들이 개발한 다른 연료전지와 비교할 때 아래와 같은 이점을 제공한다.

고출력: 157kW의 총 전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는 현재 적용 가능한 다른 승용차용 단일 스택 애플리케이션보다 크다.

소형화: 인텔리전트 에너지의 특허 기술인 직수 분사 기술 덕분에 DRIVE는 경쟁사 대비 30% 작은 열교환기를 장착하였다.

간소화된 구조: 직수 분사 기술로 인해 가습기가 필요 없어 부품 간소화 및 비용이 절감되었다.

턴키 시스템: 전통적인 엔진 모양의 완전한 턴키 시스템으로 승용차 보닛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스택, 전자 제어장치, 열교환기, 주변 보조 기기(BOP) 등이 시스템에 장착되어 있다.

높은 상용화 가능성: 인텔리전트 에너지는 본격적인 대량생산 조건에서 2029년 말까지 DRIVE 모델의 가격이 kW 당 약 125달러 (한화 약 17만원)로 배터리 기반 전기차보다 저렴하고 내연기관에 필적할 것으로 전망한다.

인텔리전트 에너지는 자동차 제조사들과 협력하여 승용차 분야로 진출할 준비를 마쳤다.

최고 경영자인 David Woolhouse는 “승용차의 25%가 수소연료전지 파워트레인을 갖출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러한 청정 기술은 미래를 대표한다. 독립적이고 IATF(국제 자동차 업계 품질 관리 시스템)를 준수하는 티어 1 공급업체로서 차량에 더 강력한 시스템을 장착해야 하는 승용차 제조업체를 위한 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획기적인 솔루션을 개발한 것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