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저전력 무선 반도체 솔루션 공급업체인 HaiLa Technologies가 개발자와 연구자가 매우 저전력 연결 솔루션을 만드는 것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새로운 개발 플랫폼을 출시했다.
HaiLa EVAL2000 개발 보드는 ST Microelectronics의 초저전력 MCU인 STM32U0와 결합된 HaiLa BSC2000 수동형 후방산란 Wi-Fi 칩을 탑재했다.
기존의 Wi-Fi 인프라를 활용하는 HaiLa의 BSC2000은 시스템 설계자가 모든 센서에 연결할 수 있는 매우 저전력 설계를 쉽게 만들도록 해준다. EVAL2000은 GPIO, I2C 및 SPI 센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센서 통합은 MCU의 펌웨어에서 수행된다.
HaiLa의 제품 관리 부사장인 패트리샤 바워는 “EVAL2000 개발 키트는 Wi-Fi를 통해 다양한 커넥티드 센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신속한 프로토타입을 가능하게 한다”라며 “이 키트는 ST Microelectronics의 최저 전력 프로세서를 활용하여 개발자가 전례 없는 매우 낮은 전력 소모로 IoT 장치 데이터 통신을 선보이게 한다”라고 언급했다.
커넥티드 기기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환경적 영향을 해결해야 할 필요성이 절실해지고 있다. 배터리 구동 Wi-Fi 기기의 전력 소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일반적으로 라디오이다. HaiLa가 라디오 전력을 공격적으로 줄이는 데 이룬 성과는 IoT 기기로 인한 배터리 낭비라는 증가하는 과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Wi-Fi를 통한 수동 백스캐터는 연결된 장치의 전력을 거의 0에 가깝게 줄이는 길을 열어준다. HaiLa의 백스캐터 적응은 일반적인 Wi-Fi 무선 아키텍처의 전력의 일부만 사용하여 더 작은 배터리, 제품 수명 동안 단일 배터리 또는 수확된 에너지를 활용하여 전혀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는 것을 모두 가능케 한다.
EVAL2000 레퍼런스 디자인은 전력 및 크기가 최적화된 EVAL3000으로도 제공되며 이를 통해 시스템은 배터리 없이 작동하고 수확된 주변 광 에너지에 의존한다. EVAL3000 센서 태그 디자인은 5초 센서 폴링 간격에서 60µW를 소모한다.
HaiLa BSC2000-EVAL2000 및 EVAL3000 키트는 2025년 1분기에 배송될 예정으로 사전 주문이 가능하다. 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