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 애노드 플랫폼을 보유한 차세대 리튬 이온 배터리 분야의 선두 주자인 Amprius Technologies가 기존의 SiCore 제품 플랫폼 일부로 새로운 SiCore™ 셀을 발표했다.
고성능 전기 이동성을 혁신하도록 설계된 SiCore 플랫폼은 독점적인 실리콘 애노드 소재 시스템을 활용하여 하나의 셀에서 가장 잘 알려진 상업적 에너지 및 전력 성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SiCore 셀은 수요가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비할 데 없는 전력-에너지 성능을 제공한다. 뛰어난에너지 밀도 370Wh/kg으로 SiCore 셀은 3000W/kg을 초과하는 고전력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런타임을 연장해준다.
셀의 고급 설계는 냉각 없이 최대 10C, 능동 냉각으로 15C의 높은 방전율을 지원하여 런타임을 저하시키지 않고 빠른 전력 공급을 보장한다.
이 최첨단 솔루션은 가장 까다로운 조건에서 작동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새로운 표준을 설정할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SiCore 셀은 드론을 포함한 항공 및 내구성과 빠른 에너지 공급이 모두 필요한 고성능 전기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군사 및 공공 안전 고객을 대상으로 무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 공급업체인 Teledyne FLIR 를 비롯한 Amprius 고객은 SiCore를 통해 실현 가능한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중이다.
Teledyne FLIR의 북미 무인 시스템 부사장인 Tung Ng는 “Amprius의 새로운 SiCore 셀은 무인 항공 시스템의 전력과 에너지를 혁신적으로 향상시켜 임무 기간을 늘리고 까다로운 조건에서도 중요한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배치되었다.”라며 “이 획기적인 기술이 방위, 보안 및 산업 고객의 엄격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여 런타임을 연장하고 운영 유연성을 높이는 방법을 평가하고 싶다.”고 언급했다.
Amprius Technologies의 CTO인 Ionel Stefan 박사는 “이 SiCore 셀은 업계에 있어 중요한 기술적 돌파구로, 이렇게 높은 에너지 밀도에서 본 적이 없다고 믿는 수준의 전력 대 에너지 비율을 달성했다.”라고 강조했다.셀의 다른 성능 지표를 손상시키지 않고 실리콘 애노드 구성을 최적화함으로써 전력과 에너지 간의 균형을 재정의했다는 것. 그는 이 셀이 성능에 관한 것이 아니라 수요가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전력 가능성을 창출하는 것에 의미가 있음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