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eo 가 리튬 배터리 화재를 안전하게 진화하고 복구할 수 있는 응급 대응자를 위한 모바일 지원 시스템인 Obexion FR을 출시했다.

DGeo의 Obexion 보호 포장 라인의 일부인 Obexion FR은 쉽게 보관(소방차 및 기타 비상 차량에)하고 운반하여 열 폭주 위험이 있는 배터리를 완화해준다. 이를 통해 안전한 IDLH(생명이나 건강에 즉각적으로 위험) 독성 가스 수준을 유지하여 응급 대응자의 안전을 유지하게 한다.

AkkuGrain® 복합 소재로 구동되는 Obexion FR은 화재 삼각형의 세 기둥(열, 산소, 연료)을 모두 공격하여 리튬 배터리 화재를 예방하거나 신속하게 진화시킨다.

Obexion FR은 주변에서 열을 추출함으로써 지속적인 물 방출을 유발해 배터리를 냉각시킨다. 그런 다음 열 활주로를 적극적으로 격리하여 산소를 배터리 음극에서 밀어내고 산소가 돌아오는 것을 방지한다. 이후에 배터리의 다른 부분이 점화되는 것을 방지하는 장벽 역할을 함으로써 연료를 제거한다.

DGeo의 포장 개발 책임자인 존 글레이저는 “eBike, 스쿠터, 노트북, 스마트폰과 같은 제품에서 리튬 배터리 사용이 증가 함에 따라 응급 대응자가 리튬 배터리 화재를 진압하고 위험에 처한 배터리를 운반해야 하는 비상 상황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라며 “Obexion FR 시스템은 응급 대응자가 매일 처한 환경에서 그들의 요구를 충족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다. 이제 사용자들은 활동적인 비상 상황에서 리튬 배터리 화재를 완화하고 불안정하거나 손상된 배터리를 이동시켜 더 안전한 현장 솔루션 혜택을 누릴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Obexion FR 시스템은 가방에 든 느슨한 충전 재료를 인증된 드럼이나 통에 부어넣기 때문에 손상되거나 수명이 다한 배터리나 열 폭주 위험이 있는 배터리에 이상적이다. 리튬 이온 배터리 안전 기관인 Soteria Battery Innovation Group에서 독립적으로 테스트한 Obexion FR은 안전한 IDLH 수준에서 독성 가스를 제어하는 ​​것으로 입증되었으며 불연성 인증을 받았다.

  • AW 2025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추천기사

#. 당신의 짧은 의견이 심층 기사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