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에너지부(DOE) 전기국(OE)은 NoMIS Power를 미국산 실리콘 카바이드(SiC) 패키징 상의 1단계 (Phase 1) 수상자 8곳 중 하나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2024년 2월에 시작된 이 225만 달러 상금은 반도체 패키징 혁신의 경계를 넓히는 10kV, 2,000A 정격 SiC 전력 모듈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1단계 수상자인 NoMIS Power는 더 간단한 조립, 향상된 신뢰성 및 뛰어난 성능을 위해 설계된 “칩 스케일” 패키징 솔루션을 만드는 제안에 대해 50,000달러를 받았다. NoMIS 프로토타입은 새로운 금속 코어 기판을 견고한 SiC 전력 MOSFET(정격 1.2kV 및 3.3kV)과 통합하여 현재 전력 패키징 기술에 비해 성능, 확장성 및 비용 효율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 결과 SiC 패키징 솔루션은 인공 지능 및 고성능 컴퓨팅 데이터 센터를 위한 전력 변환 시스템과 에너지 저장 시스템 및 태양광 및 풍력 발전소와 같은 분산형 에너지 자원을 포함한 중요한 고전력 애플리케이션 분야에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NoMIS Power의 공동 창립자 겸 CEO인 애덤 모건 박사는 “팀은 시너지 기술과 역량을 결합하여 고전압 칩 스케일 패키징을 위한 금속 코어 SiC 전력 블록을 개발하기를 매우 기대하고 있다.”라며 “NoMIS Power, Lux Semiconductors, QP Technologies, University of Arkansas는 가치 사슬을 포괄하므로 이미 제안된 기술의 준비 수준과 제조 가능성으로 인해 상용화로 가는 길이 가속화될 것으로 믿는다.”고 언급했다.

2단계에서 NoMIS Power 팀은 프로토타입을 개량하고 Oak Ridge National Laboratory에서 엄격한 테스트를 거치게 된다. 이러한 노력은 3단계에서 4개 자리 중 하나를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수상자는 추가 자금으로 25만 달러를 받는다. 이 팀은 SiC 기술 도입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현대 전력 시스템의 복잡한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 방법을 보여줄 것이다.

SiC 패키징 상은 DOE의 OE에서 자금을 지원하고 American-Made Challenges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National Renewable Energy Laboratory에서 관리한다. 이 이니셔티브는 기업가, DOE의 National Labs 및 민간 부문 간의 협업을 촉진하여 에너지 기술 혁신을 추진한다.

한편 NoMIS Power는 1.2kV SiC 전력 모듈과 고급 3.3kV SiC 전력 MOSFET을 포함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러한 혁신은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열리는 APEC(2025년 3월 16일~20일)과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열리는 PCIM(2025년 5월 6일~8일)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 Embedded World
  • AW 2025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