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27.2% 성장을 기록한 2024년도 EV 배터리 셀 시장에서 중국의 두 업체가 시장 점유률 절 반 이상을 차지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SNE 리서치의 보고서에 의하면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전 세계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가 보유한 에너지 양은 약 894.4GWh로 전년 대비 27.2%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

중국의 CATL은 이 시장 최대의 공급업체로서 전년도 대비 31%의 성장율로 339GWh의 출하로 에너지 용량을 두 배 늘렸다. BYD는 37%의 성장률로 153GWh를 출하하며 더 빠른 속도를 보였다.

중국 국내 시장의 ZEEKR, AITO, Li Auto와 같은 주요 중국 OEM은 일부 모델에 Tesla, BMW, Mercedes-Benz 및 VW 처럼 CATL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이 회사는 2022년 말에 유럽 공장에서 첫 번째 셀을 출하했으며 스페인에 40억 달러 규모의 배터리 기가팩토리를 건설 중이다 .

한편 BYD는 2024년에 Blade 배터리를 사용하여 414만 대의 자체 전기차를 판매했으며 올해에 600만 대를 판매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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