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머슨이 오는 3월 5일부터 7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이차전지산업 전문 전시회 ‘인터배터리 2025(InterBattery 2025)’에 참가한다.

한국에머슨은 이번 전시에서 ‘무한 자동화(Boundless AutomationSM)’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공정 운영 최적화로 생산성 및 안전성을 향상시킴으로써 배터리 밸류체인 전반을 혁신하는 자동화 솔루션을 소개한다. 배터리를 생산하는 공정의 설계, 실행 및 운영, 유지 보수까지 생산성과 안전성 및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차별화된 기술 및 제품 포트폴리오를 선보일 예정이다.

에머슨의 새로운 자동화 아키텍처 ‘무한 자동화’는 정밀하고 지능적인 필드 디바이스와 공정 제어 및 모니터링을 확장함으로써 배터리 밸류체인 최적화를 지원해 공정의 퍼포먼스와 유연성을 높인다. 또한 안전하고 최적화된 운영 환경을 구축하고, 디지털화된 자산관리 시스템으로 핵심 자산 성능을 극대화하는 등 배터리 제조 공정의 생산성과 운영 효율성을 향상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

배터리 산업의 주요 과제를 해결하는 에머슨의 솔루션은 세 가지 핵심 세션으로 나누어 만나볼 수 있다. ‘인텔리전트 필드 디바이스’ 섹션에서는 안전한 공정 환경, 공정 최적화와 퍼포먼스 향상을 위한 정밀하고 스마트한 계측 및 밸브 솔루션을, ‘통합 공정 운영 감독 및 제어, 자산관리’ 섹션에서는 디지털 솔루션을 통한 운영 효율성과 전구체 생산량의 일관성 향상 및 공정 핵심 자산 성능 극대화를 통한 지속가능한 운영 전략을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빠른 사이클링 및 고정밀도 초음파 금속 용착기’ 섹션에서는 셀 제조의 마지막 단계에서 용착 성능을 보장하면서도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초음파 용착기를 만나볼 수 있다.

전시장 내 마련된 부스에서는 △화염/가스 감지기 및 계측 기기 △DeltaV™ DCS(분산 제어 시스템) △전구체 생산 공정을 위한 인더스트리얼 소프트웨어 △신뢰성 확보를 위한 자산관리 솔루션 △GMX-Micro 초음파 점용착기 공정용 계측 장비 등 공정 전반에서 생산성과 안전성 및 신뢰성을 높이는 최적의 제품과 기술들을 집중적으로 살펴볼 수 있다.

  • Embedded World
  • AW 2025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