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itas Semiconductor가 최대 600W의 가전제품과 산업용 드라이브를 타겟으로 하는 새로운 GaNSense 모터 드라이브 IC 제품군을 발표했다.

모터 구동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이 완전 통합 솔루션은 두 개의 GaN FET를 하프 브리지 구성으로 결합하여 구동, 제어, 감지 및 자율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이 제품들은 기존의 실리콘 IGBT 솔루션과 비교하여 효율이 4% 향상되었고 PCB 면적을 40% 감소시키며 시스템 비용을 15% 절감한다.

양전류와 음전류를 모두 측정하는 양방향 무손실 전류 감지 기능을 특징으로 하는 이 제품들은 스위칭 코일 위상 사이에 역방향으로 재순환되는 전류를 고려했을 때 모터 드라이브에 매우 중요하다. 무손실 감지 기능은 외부 션트 저항의 필요성을 없애 효율을 높이고 신뢰성을 향상시키며 설계를 더욱 컴팩트하게 해준다.

턴온 및 턴오프 슬루율은 완벽하게 조정 가능하므로 설계자는 EMI와 성능을 최적화하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자율 프리휠링 기능은 역전류 감지 시 GaN IC를 켜서 전도 손실을 줄이고 효율을 극대화하며 히트싱크의 크기와 비용을 절감한다.

GaNSense 모터 드라이브 IC 제품군에는 고전압 및 저전압 단락 보호, 과열 보호(OTP), 모든 핀에 2kV ESD 등 여러 가지 안전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650V 제품군은 NV6257(2 x 170 mΩ, PQFN 6×8), NV6287(2 x 170 mΩ, PQFN 8×10), NV6288(2 x 120 mΩ, PQFN 8×10)로 시작하여 최대 600W의 드라이브를 지원한다.

대상 애플리케이션은 에어컨, 히트 펌프, 세탁기, 건조기, 식기세척기, 냉장고, 헤어드라이어 등 최대 600W 모터 드라이브까지 카바한다. 저전력 산업용 드라이브의 경우, 펌프부터 순환기, 팬까지 다양한 분야에 적용된다.

  • AW 2025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추천기사

#. 당신의 짧은 의견이 심층 기사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