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Hailey Lynne McKeefry, Digikey

현재의 전자 장치 제조 및 소싱 환경을 동적이라고 하는 것은 과소평가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에 대해 제어가 불가능하므로 유일한 옵션은 완화시키거나 관리하는 것입니다. 혁신적인 기술을 활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강력한 유통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통업체를 통해 OEM은 재료 명세서(BOM)와 벤더 관리의 영향을 최대화할 수 있습니다.

위험 감소의 귀재

효과적인 BOM과 벤더 관리는 현재의 격동적 시장의 위험을 최소화하는 데 중심이 됩니다. 모든 부품, 해당 사양, 인증된 제조업체를 나열하는 잘 관리된 BOM은 단일 소싱되거나 리드타임이 오래 걸리는 부품과 같은 공급망 취약성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지식은 힘입니다. 유통업체와 협력할 때, 이러한 데이터는 대체 소스 확보가 필수적인지 또는 핵심 부품을 미리 주문하는 것이 현명한지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지식은 또한 부품의 병목 현상을 피하기 위해 조기에 재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BOM 관리를 위한 도구의 개선을 통해 이러한 활동이 제공할 수 있는 효과가 커졌습니다. 이러한 도구는 BOM을 생성, 관리 및 공유하고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오류를 줄이며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수명 종료에 가까워지는 부품을 식별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너무 잘 알고 있듯이 전자 시스템을 설계하는 것은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으며 정확하고 즉시 사용 가능해야 하는 대량의 데이터를 생성합니다.

이로 인해 전자 산업은 BOM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Spherical Insights는 이 시장이 2023년 82억 달러에서 2033년 256억 9천만 달러로 성장하며 12.10%의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그림 1).

그림 1 : 글로벌 BOM 소프트웨어 시장 규모는 2023년 82억 달러에서 2033년 256억 9천만 달러(12.10%의 CAGR)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이미지 출처: Spherical Insights).

효율적으로 사용될 경우 이 소프트웨어는 유통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생산 및 재고 계획을 실시간으로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위험 관계

부품과 재료를 관리하는 것은 배틀의 절반에 불과합니다. OEM과 유통업체가 함께 그 어느 때보다 벤더 관리에 집중해야 합니다. 강력한 벤더 관리는 재무 안전성, 규정 준수 여부, 사이버 보안 및 성과를 비롯한 다양한 영역에서 기존 벤더 및 기타 잠재적 파트너를 조직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평가합니다.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감사는 문제를 신속하게 감지하여 조치를 취할 수 있게 하고, 다가오는 규제나 규정 준수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기술은 투자 수익률(ROI), 위험 평가, 가격 및 경쟁력, 규정 준수, 서비스 품질, 혁신을 비롯한 핵심 지표를 모니터링함으로써 벤더 관리의 기준을 높였습니다. 효과적인 벤더 관리에는 백업 공급업체 및 대체 소싱 전략 유지와 같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한 계획이 포함되어 공급망 붕괴 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자동화된 벤더 온보딩, 성과 추적, 분석은 조달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인간의 오류를 줄이며, 새로운 위험을 완화하기 위한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벤더 관리 소프트웨어는 공급업체 관계의 복잡성과 빠른 변화를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 분야에서의 강력한 성장은 이러한 트렌드를 보여줍니다. 2023년 이 시장의 가치는 77억 달러였으며 14.75%의 CAGR을 반영할 때 2030년까지 171억 5천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그림 2).

그림 2 : 글로벌 벤더 관리 소프트웨어 시장의 가치는 2023년 77억 달러였으며 14.75%의 CAGR을 반영할 때 2030년까지 171억 5천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이미지 출처: Verified Market Research).

파트너 사례

그러나 기술은 빠르게 변환하는 시장 현실을 헤쳐 나갈 수 있게 하는 만능 해결책이 아닙니다. 역사적으로, 조달은 신뢰, 공유된 목표, 개방적인 커뮤니케이션을 기반으로 전략적 제휴를 발전시켜 왔습니다.

그러나 스트레스와 위기 상황은 필요로 하는 부품을 구하기 위해 조직을 보다 거래 중심의 접근 방식으로 내몰 수 있습니다. 다량 또는 신속한 배송을 위해 알 수 없는 공급업체에서 구매하는 것은 위험한 모험입니다. 유통업체와의 강력한 파트너십은 효율성과 혁신을 지원합니다.

부품 메이커와의 폭넓고 깊은 관계를 통해 유통업체는 잠재적 벤더를 판단할 때 고객의 요구 사항, 제품 관련 지식, 판매 역량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유통업체는 기술적 전문 지식과 제품 로드맵에 대해 속속들이 알고 있습니다.

벤더와의 합작 계획 및 예측에 참여함으로써 유통업체는 수요를 보다 정확하게 예측하고 위험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부품 측면에서 장치의 사양, 품질 표준, 벤더 제품을 완벽하게 이해하면 설계부터 제조까지 위험을 감수한 소싱이 가능합니다.

BOM 및 벤더 관리를 위한 소프트웨어 도구는 고급 전자 장치 제조와 관련된 복잡성을 지원하기 위해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격동의 시대를 돌파하기 위해 이러한 새로운 도구를 견고한 전략의 일부로 활용하고 있지만 유통 관계에 대한 기존의 접근 방식은 계속적으로 통용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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