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반도체 전문업체인 Nexperia가 정전기 방전(ESD) 현상으로 인한 파괴적인 영향으로부터 48V 자동차 데이터 통신 네트워크를 보호하도록 설계된 업계 최초의 ESD 다이오드를 출시했다.

AEC-Q101 인증을 받은 6개의 견고한 제품으로 구성된 이 새로운 포트폴리오는 점점 더 보편화되는 48V 기판 네트에 필요한 더 높은 역작동 최대 전압(VRWM)을 카바한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PCB 공간과 시스템 비용을 절약하는 동시에 더 높은 데이터 속도에서도 신호 무결성을 유지할 수 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사용되어온 CAN(Controller Area Network) 및 CAN-FD(Flexible Data Rate Variant)를 비롯해 LIN(Local Interconnect Network, FlexRay와 같은 데이터 통신 프로토콜의 저속 응용 제품에서 입증된 신뢰성은 전기(EV) 및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HEV) 모델 등 최신 자동차에서도 계속 요구되고 있다.

그러나 12V 배터리를 탑재한 기존의 내연 기관(ICE) 구동 차량 및 24V 배터리를 탑재한 상용차와 달리 EV 및 HEV에서 요구되는 더 높은 효율성은 이러한 기존의 통신 네트워크를 포함한 다양한 전기 시스템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48V 배터리를 점점 더 채택하는 추세이다.

“지금까지 자동차 장비 제조업체들은 48V 데이터 라인용으로 특별히 설계된 적절한 ESD 보호 솔루션이 부족했다”라고 언급한 넥스페리아의 제품 그룹 보호 및 필터링 책임자인 알렉산더 베네딕스(Alexander Benedix)는 “그 결과, 시스템을 적절하게 보호하기 위해 12V 전력 레일을 추가하거나 여러 저전압(36V) 보호 다이오드를 병렬로 연결하는 등의 해결 방법에 의존해야 했었다. 그러나 이 새로운 포트폴리오를 통해 48V 보드 네트로 작업하는 설계자들은 이제 자동차 네트워크에 필요한 동급 최고의 ESD 보호 기능을 추가하면서도 공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언급했다.

이 포트폴리오는 설계의 유연성을 위해 PESD2CANFD54VT-Q와  PESD2CANFD54LT-Q)에 54V, PESD2CANFD60VT-Q와 PESD2CANFD60LT-Q에 60V, PESD2CANFD72VT-Q와 PESD2CANFD72LT-Q 에 72V의 최대 역방향 작동 전압(VRWM) ESD 다이오드를 제공한다.

이 초저 정전 용량(최저 3.4pF) 소자들은 업계에서 통용되는 표준 SOT23 패키지에 패키징 되어 있다. 최적화된 커패시턴스는 CAN-FD와 같은 고속 프로토콜에서도 신호 무결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해준다.

자동차 응용 제품을 위한 넥스페리아의 ESD 보호 다이오드 포트폴리오에 관한 상세 정보는 Nexperia.com/can-fd에 있다.

  • AW 2025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추천기사

#. 당신의 짧은 의견이 심층 기사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