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글로벌 전기차(EV) 제조업체인 NIO가 자사의 트랙션 인버터 시스템에 Melexis의 최첨단 전류 센서 칩을 채택했다.

이에 따라 까다로운 전기 모터 제어 환경에 최적화된 Melexis 칩은 NIO의 모든 배터리 전기차(BEV)에 동력을 공급하게 된다.

NIO, 전략적 전류 센서 칩 공급업체로 Melexis 선정

이번 협력을 통해 NIO는 Melexis의 첨단 전류 센서 기술을 활용하여 트랙션 인버터 시스템의 효율성과 신뢰성을 향상시키게 되었다. Melexis는 원활한 통합 및 최적화를 위해 전담 엔지니어를 통해 현지 지원을 제공하게 된다.

트랙션 인버터 시스템은 배터리의 직류(DC)를 전기 모터에 전력을 공급하는 교류(AC)로 효율적으로 변환하여 NIO EV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Melexis의 전류 센서는 시스템 내 필수 요소로 NIO 차량의 안전과 최적의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전류를 정밀하게 모니터링한다.

NIO 부사장 비 루(Bi Lu)는 “멜렉시스(Melexis)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멜렉시스는 현재 센서 기술의 선두주자이며, 멜렉시스의 기술이 당사의 지능형 전기차에 탁월한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전기차 시장에서 당사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고객에게 더 나은 주행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멜렉시스(Melexis) 중국 전략 담당 부사장인 디터 페르스트레켄(Dieter Verstreken)은 “혁신과 리더십으로 유명한 NIO와 협력하게 되어 기쁩니다. 당사의 기존 센서 IC와 전담 현지 엔지니어들의 전문성을 결합하면 NIO가 전기차 시장에서 성공하는 데 필요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향후 전기차 기술 발전을 위한 프로젝트에서도 NIO와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 Embedded World
  • AW 2025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