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간 AI 분야의 혁신은 자율주행 기술의 접근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켰다. 엔드투엔드 아키텍처, 트랜스포머, 데이터 스케일링 법칙 등은 모두 기술적 도약을 이끌어내며, 복잡한 도시 환경을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는 더 강력하고 인간과 유사한 주행 능력을 가능하게 했다.
그러나 주차, 자동 긴급 제동 (AEB), 고속도로 자율 주행과 같은 기본적인 ADAS 기능은 대중 시장에서는 여전히 필수적이며 높은 안전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이에 따라 자동차 제조사들은 중국과 미국의 선도 기업들이 이미 생산 중인 L2++ 수준의 기능을 따라잡는 동시에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서 시스템의 안전성, 준수성, 비용 효율성을 확보해야 하는 이중 과제에 직면해 있다.
차량 인텔리전스 분야 전문 기업인 Applied Intuition이 차량용 차세대 엔드투엔드 화이트박스 자율주행 스택 솔루션의 출시를 발표하며, 자율주행 제품 포트폴리오를 차량으로 확대했다.

자동차 제조사 (OEM) 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Applied Intuition의 차량용 SDS (Self-Driving System)는 자동차용 고급 운전자 보조 시스템 (ADAS) 솔루션으로, L2++ 운전자 보조 기능을 고성능 및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제공하며 L3 및 L4 기능으로의 전환 경로를 제공한다.
차량용 SDS (Self-Driving System)를 통해 OEM은 소비자, 규제 기관, 글로벌 경쟁의 급변하는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확장 가능한 자율주행 기술을 도입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의 엔드투엔드 아키텍처는 인식, 계획, 제어를 통합된 시스템으로 원활하게 통합하여 안전하고 인간과 유사한 주행 성능을 실현한다. 화이트박스 솔루션은 안전성 검증과 브랜드별 경험에의 원활한 통합을 위해 시스템의 완전한 투명성을 OEM에 제공한다.

투명성과 맞춤형 설정을 제한하는 블랙박스와 달리 차량용 SDS (Self-Driving System)는 OEM이 자율주행 스택에 대한 완전한 통찰력과 통제권을 제공하여 브랜드 맞춤형 자율주행 경험을 라인업 전반에 걸쳐 구축할 수 있도록 해준다. 하드웨어 및 센서 독립적인 설계는 OEM이 다양한 센서, 컴퓨팅 플랫폼, ECU를 필요에 따라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