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장과 에너지 시스템이 더욱 연결되고 자동화된 운영 방식으로 발전함에 따라, 진동 스펙트럼 모니터링은 가동 중단을 유발하기 전에 기계 상태 문제를 파악하는 핵심 도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TDK의 Tronics Microsystems가 예측 유지보수 및 산업용 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공정 및 자산 모니터링을 목표로 진동 센서 기술 분야로 진출을 확대한다 . 그동안 MEMS 관성 센서 분야에서 쌓아온 회사의 오랜 전문성을 활용해 새로운 성장 분야를 개척하기로 한 것.

항공우주, 철도, 에너지 시장을 위한 MEMS 관성 센서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한 Tronics는 정밀 센싱 분야의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상태 기반 모니터링(CBM)을 위한 진동 센서를 개발하고 있다. 이러한 솔루션은 고객이 품질 관리를 개선하고 예측 유지보수 전략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회사는 단순히 진동 센서용 기성품 가속도계를 패키징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상태 기반 모니터링(CBM) 수요에 귀 기울여 관성 센서 제품 및 서비스와 동일한 정밀성과 신뢰성을 갖춘 혁신적인 MEMS 솔루션을 개발했다. 향후에는 운송, 에너지, 산업 분야의 주요 자산에 대한 정밀한 동작 감지, 위치 추적, 내비게이션 및 상태 모니터링용 센서 솔루션을 다양하게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Tronics 진동 센서 1세대 제품이 곧 완성되어 출시한 것으로 보인다. 이 소자는 기계 및 공정에 대한 고정밀 모니터링을 가능하게 하여 기업들이 더욱 견고한 예측 유지보수 시스템을 설계하고 예상치 못한 가동 중단으로 인한 비용 손실을 방지하도록 지원하게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