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산업의 전기화로 인해 전기 노이즈로 인한 오작동을 방지하기 위한 효과적인 대책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여기에는 나노초 단위의 정전기 방전(ESD)과 마이크로초에서 밀리초 단위로 발생할 수 있는 스위칭 서지로부터 보호하는 것이 포함된다.

이에 따라 도시바가 XCEZ 시리즈의 자동차용 서지 보호 제너 다이오드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 다이오드들은 소형에 다양한 기능을 가진 SOD-523 패키지로 제공되어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과 같이 공간 제약이 있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XCEZ 시리즈는 나노초 범위의 정전기 방전(ESD)으로 인한 시스템 오작동과 마이크로초~밀리초 범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스위칭 서지를 억제하도록 설계되었다. 이 제품들은 이전 모델인 XCUZ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낮은 동적 저항을 위해 Toshiba의 독자적인 제너 공정을 사용하여 제작된다.

XCEZ5V6 제품의 동적 저항(RDYN)은 0.16Ω(일반)에 불과하다. 이 신제품들은 밀리초 범위의 긴 펄스 지속 시간에 대한 서지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10ms 펄스 폭에서 최대 허용 제너 서지 전력 6W를 달성하여 반도체 소자를 높은 스위칭 서지와 DC에 가까운 과전압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이 특징이다.

XCEZ 시리즈는 5.6V~36V의 표준 제너 전압을 갖춘 20가지 제품군으로 제공된다. 모든 제품들이 AEC-Q101 기준을 충족한다.

  • K-Battery Show 2025
  • Embedded World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