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 태양광 및 에너지 소프트웨어 솔루션 전문업체인 티고 에너지(Tigo Energy)가 설치 과정에서 제품 문서로 태양광 설치업체를 지원하는 방식을 포괄적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이에 따라 이번 달부터 새로운 티고 TS4 플렉스 MLPE(Tigo TS4 Flex MLPE) 제품 출하 시 인쇄된 설치 설명서 대신 각 제품 상자에 직접 눈에 띄게 표시된 QR 코드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는 디지털 문서가 제공된다. 디지털 문서로 변경되면서 설치업체는 가장 최신 설치 가이드, 몰입형 시각적 가이드 및 비디오, 티고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장의 언어로 현지화된 자료에 즉시 액세스할 수 있다.

토털 퀄리티 솔라(TQS, Total Quality Solar) 정신과 그린 글로브(Green Glove) 서비스 프로그램 및 티고 아카데미(Tigo Academy)에 이어, 향상된 디지털 제품 가이드 출시는 설치업체 경험을 크게 개선한다. 디지털 문서는 설치업체가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은 종이 설명서를 사용할 위험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티고가 전 세계적으로 상자 내 문서에 사용하는 종이의 환경적 영향도 줄인다.

각 상자 위 QR 코드는 설치 및 배선을 안내하는 최신 디지털 매뉴얼, 시각적 가이드, 짧은 비디오 클립 세트로 연결돼 작업 현장에서 지원 자료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네이선 만(Nathan Mann) 만 솔라(Mann Solar) 소유자는 “모든 사람이 매뉴얼이나 설명서 읽기를 즐기지는 않겠지만, 이 QR 코드 방식은 필요할 때 정확한 정보를 빠르고 쉽게 얻을 수 있게 해준다”며 “이제 특정 장치 정보에 접근할 수 있게 된 것 외에도, 종이가 분실되거나 파손되거나 바람에 날아가는 등 태양광 작업 현장에서 드물지 않게 벌어지는 상황을 걱정할 필요가 없게 됐다. 디지털 문서는 티고 제품을 이제 막 사용하기 시작했지만 아직 그린 글로브 프로그램을 이수하지 않은 설치업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현지화된 다국어 형식은 티고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127개 이상의 국가에서 언어 장벽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며, 설치업체가 항상 최신 콘텐츠에 일관되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새로운 시스템은 티고 아카데미에 직접 연결돼 기술 지식을 심화하고자 하는 설치업체에 추가 교육 모듈과 인증 과정을 제공한다. 또한 디지털로의 전환은 복잡한 다국어 삽입물과 인쇄물을 제거해 회사의 글로벌 운영을 간소화한다. 이러한 변화는 종이 사용을 줄이고 설치업체에 항상 최신 정보를 제공하며 더 풍부한 경험을 선사한다.

JD 딜런(JD Dillon) 티고 에너지 최고마케팅·고객경험책임자는 “우리는 태양광 설치 과정의 모든 단계에서 네이선 만과 같은 설치업체와 일부러 많은 시간을 보내면서 티고 제품이 출고된 후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피드백을 수집하고 있으며, 제품 문서를 디지털로 제공하는 것은 그러한 피드백에 대한 직접적인 대응”이라고 말했다. 딜런 최고마케팅·고객경험책임자는 “물론 이러한 움직임은 우리가 소프트웨어를 통한 가치 창출의 집중 범위를 넓히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며, 이는 티고 제품이 종종 빠르게 발전함을 의미한다”며 “따라서 디지털 문서를 통해 티고는 이러한 빠른 발전에 보조를 맞출 수 있다”고 덧붙였다.

  • Embedded World
  • AW 2025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