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semi와 Innoscience가 40~200V부터 시작하여 GaN 전력 소자의 배포를 가속화하고 고객 채택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평가하기 위한 양해각서(MoU)에 서명했다.
양사의 양해각서에 따라 Onsemi의 통합 시스템 및 패키징 분야 경험과 Innoscience의 GaN 기술 및 대량 생산이 결합하여 산업, 자동차, 통신 인프라, 소비자 및 AI 데이터 센터 시장을 대상으로 비용 효율적이고 고효율적인 GaN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지금까지 제한된 공급량과 생산 용량으로 인해 저전압 및 중전압 부문에서 GaN 도입이 지연되어 왔다. Onsemi는 이 협력을 통해 고객들이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제조 규모를 확장하고, 시스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Onsemi와 Innoscience는 이번 협력을 통해 이러한 장벽을 극복하고 산업용(로봇용 모터 드라이브, 태양광 마이크로인버터, 옵티마이저), 자동차용(DC-DC 컨버터, 동기식 정류), 통신 인프라용(DC-DC 및 부하 지점 컨버터), 소비자 및 대중 시장용(전원 공급 장치, 어댑터, DC-DC 컨버터, 모터 드라이브, 오디오, 경량 e-모빌리티, 전동 공구, 로봇), 그리고 AI 데이터 센터용(중간 버스 컨버터, DC-DC 컨버터, 배터리 백업 장치) 등 주류 시장을 위한 최적화된 GaN 솔루션을 전 세계적으로 대량 공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모든 분야에서 전력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GaN은 다른 소재에 비해 더 높은 효율, 더 작은 크기, 더 낮은 에너지 손실을 제공한다. 지금까지 저전압 및 중전압 분야에서는 비용 및 공급 제약으로 인해 GaN의 광범위한 도입이 제한적이었다. Innoscience와의 협력을 통해 업계 최대 규모의 GaN 생산 시설을 확보하고 전 세계 고객을 위한 GaN 제품을 신속하게 확장하여 주류 전력 애플리케이션에서 더 광범위하게 도입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Onsemi의 기업 전략 담당 부사장인 앙투안 잘라베르(Antoine Jalabert)는 말했다.

“GaN 기술은 전자 장치 개선, 더 작고 효율적인 전력 시스템 구축, 전력 절감, 그리고 CO₂ 배출량 감축에 필수적이다. Innoscience는 Onsemi와의 전략적 협력 기회를 모색하여 GaN 전력의 전 세계 도입을 확대 및 가속화하고, Onsemi의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시스템 통합 플랫폼을 구축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Innoscience의 제품 및 엔지니어링 담당 부사장인 Yi Sun은 언급했다.
한편 Onsemi는 2026년 상반기에 샘플링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