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 전기차(EV) 무선 충전 솔루션 전문업체인 일렉트레온(Electreon)에 맞춤형 탄화규소(SiC) 전력 모듈을 공급하여 동적 도로 충전 기술을 구현한다. 이 무선 전기 도로 시스템(wERS)은 유도 충전 방식을 사용하여 전기차를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도록 해준다.
도로 표면 아래에 매설된 구리 코일은 주행 중인 버스, 트럭 및 기타 전기차에 전력을 전달한다. 이 시스템은 전력망에 연결되어 차량이 코일 위에 있을 때 충전을 시작한다. 인피니언의 맞춤형 SiC 모듈은 이 시스템의 핵심 부품으로 전력망에서 공급되는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변환하여 원활한 무선 배터리 충전을 가능하게 해준다.

일렉트레온의 시스템은 이러한 모듈을 활용하여 성능, 신뢰성 및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게 된다. 이 기술은 고속도로, 유료 도로, 항만 및 공항과 같은 주요 교통 허브 등 교통량이 많은 지역에서 특히 유용하다.
이 시스템의 전력 전송량은 인피니언이 일렉트론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특별히 개발한 EasyPACK™ 3B CoolSiC™ 2000V 모듈을 사용하여 평균 200kW, 최대 300kW 이상으로 향상되었다. 이러한 성능은 최근 프랑스 A10 고속도로에서 달성한 중요한 성과를 통해 입증되었다.
이 고속도로는 세계 최초로 주행 중인 대형 및 중형 트럭, 버스, 밴, 승용차를 무선으로 충전하는 데 성공한 곳이다. 주행 중 지속적인 충전으로 배터리 잔량을 항상 가득 채워 차량의 주행 거리를 늘리고 배터리 팩 크기를 줄일 수 있다. 이는 차량 초기 구매 비용을 절감하고 차량 무게를 줄여 적재 공간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일렉트론은 이미 미국, 독일, 프랑스, 노르웨이, 포르투갈, 스웨덴, 이탈리아, 이스라엘, 일본의 시험 트랙에서 인피니언의 맞춤형 EasyPACK 3B CoolSiC 2000V 모듈을 사용하고 있으며, 향후 장거리 프로젝트에도 이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