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과 고객들을 지원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셧다운 핀의 편의성을 추가해 에너지 절감을 극대화하는 정밀 고전압 양방향 전류감지 증폭기 3종을 출시했다.

TSC2010, TSC2011, TSC2012는 설계자가 정밀 특성을 활용해 낮은 감지 저항 값을 선택할 수 있어 전력 손실을 최소화하게 해준다. 이 디바이스는 오프셋 전압이 25°C에서 ±200µV이내, 5µV/°C 드리프트 미만이며 게인 정확도는 0.3% 이내에 달하기 때문에, 전체 범위에서 10mV의 낮은 전압 강하를 감지해 일관되고 신뢰할 수 있는 측정을 제공한다.

다양한 게인(TSC2010의 경우 20V/V, TSC2011의 경우 60V/V, TSC2012의 경우 100V/V)을 통해 유연성을 제공하므로 각기 다른 산업용 및 자동차 시스템의 정밀 전류 측정, 과전류 보호, 전류 모니터링, 전류-피드백 회로를 구현할 수 있다. 이 디바이스는 데이터 수집, 모터 제어, 솔레노이드 제어, 계측, 테스트 및 측정, 공정 제어 등에 사용한다.

이 새로운 3종의 증폭기는 양방향 기능을 갖춰 단일 감지회로로 순방향 및 역방향으로 흐르는 전류를 측정할 수 있기 때문에 부품원가(BOM)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하이-사이드 및 로우-사이드 연결에도 적합하므로 이러한 구성 모두에 동일한 부품을 사용할 수 있어 재고 관리도 용이하다.

신제품 모두 2.7V ~ 5.5V에 이르는 넓은 공급전압 범위를 갖춰 유연성을 더욱 향상시켜준다. 입력전압에 대한 넓은 허용오차로 모든 공급전압에서 -20V ~ 70V 범위의 공통모드 전압을 감지할 수 있다. 높은 게인 대역폭과 빠른 슬루율(TSC2010의 경우 820kHz 및 7.5V/µs)을 통해서는 높은 정확도와 빠른 응답을 얻을 수 있다.

이 디바이스들은 통합 EMI 필터와 2kV HBM(Human Body Model) ESD 내성을 갖춰 안정적 성능을 보장하며, -40°C ~ 125°C에 이르는 산업용 온도범위에서 동작할 수 있다. 함께 제공되는 STEVAL-AETKT1V2 평가 키트를 활용해 설계자는 3종의 디바이스를 기반으로 빠르게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st.com/current-sense-amplifier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