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 전지 및 전해조 제조업체들에게 첨단 플로우 플레이트를 공급하는 쎌임펙트 생산 캐파를 늘리며 역량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 회사는 기존의 성형 방법에 비해 훨씬 확장 가능하며 비용 대비 효율성이 뛰어난 독자적인 고속 성형 방법인 셀 임팩트 포밍™을 개발하고 특허를 받았다. 셀 임팩트 포밍은 물을 전혀 소비하지 않고 전력 또한 거의 소비하지 않는 환경 친화적인 성형 기술이다. 

쎌임펙트는 최근 스위스의 안드리츠 수텍(Andritz Soutec)과 양극 플로우 플레이트의 갤보(galvo) 용접기에 관한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을 통해 셀 임팩트 생산 흐름의 후속 공정이 간결해지고 플로우 플레이트의 대량 공급 조건이 최적화된다.

안드리츠 수텍은 이번 협력의 일환으로 셀 임팩트의 생산과 제품 공급 능력을 확대함으로써 동사의 2 단계 프로그램을 강화하는 갤보 용접기인 수셀(Soucell)을 개발한다.

안드리츠 수텍의 사업 개발 담당 부사장 다니엘 웬크(Daniel Wenk)는 “셀 임팩트와 함께 보다 지속 가능한 에너지 시스템으로의 전환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셀 임팩트가 독보적으로 대량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우수한 조건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이번 협력에 기대가 크다”고 말한다.

수셀 제품은 초당 양극 플레이트 한 개를 용접할 수 있는 1 Hz 용접 능력을 제공하는데, 이는 셀 임팩트 포밍(Cell Impact Forming™)이 제공하는 능력과 같다.

2025년 1분기에 본 프로젝트가 시작됨에 따라 2026년 하반기에 대량 생산을 위해 셀 임팩트에 수셀을 설치할 계획이다. 플로우 플레이트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본 협력의 범위도 확대된다.

셀 임팩트 임시 CEO 다니엘 발린(Daniel Vallin)은 “이번의 협력은 우리가 어떻게 대규모 생산을 준비하는 지를 보여주는 또 하나의 본보기”라고 하면서 “그 기반은 우리의 독자적인 특허 성형 기술인 셀 임팩트 포밍에 있다. 우리는 생산 라인 공정에 새로운 조치들을 추가하여 제조를 자동화함으로써 생산 비용을 절감한다”고 말했다.

세계적인 업체이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