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에너지 저장 솔루션 회사인 에너지 볼트(Energy Vault)가 호주 빅토리아주 정부 소유의 재생 에너지 회사인 스테이트 일렉트리서티 커미션((State Electricity Commission, SEC)과 빅토리아주의 SEC 재생 에너지 단지, 호셤(Horsham)에서 100MW/200MWh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BESS)의 납품 및 통합을 위해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 하이브리드 태양열 및 BESS 프로젝트는 빅토리아가 재생 가능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저렴한 에너지로의 전환을 지원하는 데 있어 중요한 진전을 나타낸다.
SEC 재생 에너지 단지 – 호셤은 호주 최초의 100% 공공 소유, 유틸리티 규모의 재생 에너지 프로젝트 중 하나이다. 이 프로젝트에는 연간 24만2000MWh를 생산할 수 있는 119MW의 태양광 발전을 생산하는 21만2000개 이상의 태양광 패널이 포함된다. 에너지 볼트의 그리드 형성 BESS 통합은 2시간의 저장 기간으로 최대 수요 기간을 충족할 수 있는 견고하고 파견 가능한 전력을 제공할 것이다.
SEC의 3억7000만달러 투자는 약 5만1000가구에 전력을 공급하기에 충분한 재생 에너지를 공급하고, 건설 기간 동안 약 246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호셤 지역에 경제적 이익을 가져다 줄 것이다. SEC 재생 에너지 단지, 호셤에서의 사전 건설 작업이 이번 주에 시작되었으며 2027년 말까지 완전한 운영 상태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BESS 시스템은 하이브리드 BESS 운영을 제어, 관리 및 최적화하기 위해 회사의 독점 UL9540 인증 B-볼트™(B-VAULT™) 제품과 VaultOS™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사용하는 에너지 볼트의 독점 X-VAULT™ 통합 플랫폼으로 구축된다.
에너지 볼트의 혁신적인 시스템 아키텍처는 배터리 및 인버터 공급업체 모두에게 고객 선택권을 제공하며, 고유한 AC 커플링 및 DC 커플링 구성은 모든 프로젝트에 필요한 예약이 필요없는(drop-in) 유연성을 제공한다.
에너지 볼트의 회장 겸 CEO인 로버트 피코니(Robert Piconi)는 “우리는 역동적이고 빠르게 성장하는 호주 시장에서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입지를 더욱 확장하고 이 혁신적인 하이브리드 프로젝트 아키텍처에서 SEC와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의 첫 번째 정부 협력으로, 이 공공 소유 프로젝트는 지속 가능하고 효율적인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통해 청정 에너지 전환을 가속화하려는 우리의 사명과 잘 부합하며 재생 에너지의 가용성을 보장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EC의 CEO 크리스 밀러(Chris Miller)는 “우리는 SEC 재생 에너지 단지, 호셤에서 배터리 저장 시스템의 납품 및 통합에 대해 에너지 볼트와 협력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프로젝트는 빅토리아의 재생 가능 에너지로의 전환을 추진하기 위한 SEC의 지속적인 노력을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이번 발표는 BESS 배포를 위해 에너베스트(Enervest) 및 ACEN 오스트레일리아(ACEN Australia)와 체결한 계약을 포함한 일련의 최근 계약에 이어 호주 시장에서 에너지 볼트의 상업적 입지가 커지고 있는 주요 진전을 나타낸다. 현재까지 에너지 볼트의 B-볼트 포트폴리오는 배포되었거나 현재 개발 중인 총 2GWh 이상의 프로젝트로 구성돼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