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충전 솔루션 전문 기업인 Powercast가 Asset Vue와 협력하여 자사의 RFID 기반 무선 및 배터리 없는 센서 상태 모니터링 시스템을 데이터 센터의 요구에 맞춰 맞춤 제작에 성공했다.

Powercast의 RFID 센싱 기술은 유선 및 배터리 대신 업계 표준인 RAIN RFID 재고 리더기를 통해 상시 전원을 공급받을 수 있어 유지 보수가 필요 없는 모니터링을 가능한다. 이 기술은 RFID Journal 2025 최우수 신제품 어워드(Best New Product Awards)의 최종 후보에 선정된 바있다.

RAIN RFID(무선 주파수 식별) 기술은 재고 관리, 물류 및 소매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RFID 리더기를 활용하여 RFID 태그가 부착된 모든 품목을 인터넷에 연결하여 사용자가 해당 품목을 식별하고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Powercast의 무선 RF 에너지 하베스팅 칩과 센서(온도, 습도, 조도 등)를 RFID 태그에 추가하면 태그의 기능이 단순한 식별을 넘어 실시간 스마트 모니터링이 가능해진다. 이에 따라 전선이나 배터리 없이도 생선의 위치 파악, 부패하기 쉬운 상품의 상태 추적 등 더욱 스마트한 공급망을 구축할 수 있게 된다.

Powercast는 맞춤형 서비스가 필요할 때 엔지니어링 및 제품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장비의 냉각을 위해 RFID 태그 크기를 절반으로 줄여 서버 랙의 공기 흐름을 개선했다. 금속은 RF 신호를 약화시킬 수 있고 서버 랙은 금속으로 제작되므로 금속으로 인한 간섭을 최소화하도록 RF 수신 안테나를 재설계했다.

이 시스템은 현재 Asset Vue에서 베타 테스트 중이며 올해 말에 출시할 계획이다.

  • AW 2025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추천기사

#. 당신의 짧은 의견이 심층 기사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