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기술 분야 전문업체인 Envision Energy가 차세대 EN 5 Pro 5MWh 올인원 스트링 PCS 에너지 저장 시스템을 출시했다. 고효율 DC+AC 아키텍처, 최첨단 안전 기술, 지능형 분석 기능을 갖춘 EN 5 Pro는 유틸리티 규모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확장 가능하고 고성능 에너지 저장 시스템에 대한 새로운 벤치마크를 제시한다.

Envision Energy의 수석 엔지니어인 코투브 우딘 박사는 “전 세계적으로 그리드 유연성과 고효율성을 갖춘 저장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EN 5 Pro는 성능, 안전성, 지능성을 모두 갖춘 컴팩트한 올인원 패키지로 미래 지향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라며 업계 최고의 효율성, 원활한 그리드 구성 기능, 지능형 O&M 기능을 갖춘 이 제품은 파트너들이 시스템 안정성과 수익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Envision EN 5 Pro 5MWh 올인원 스트링 PCS 에너지 저장 시스템
Envision EN 5 Pro 5MWh 올인원 스트링 PCS 에너지 저장 시스템

더 높은 성능과 더 낮은 LCOE

EN 5 Pro는 최초 3년 동안 성능 저하가 전혀 없는 사전 리튬화 셀 기술을 통해 컨테이너당 2.5MW/5MWh의 전력을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첨단 SiC 기술을 통해 99% 이상의 효율을 달성하고 왕복 효율(RTE)을 약 1% 향상시킨다.

스트링 PCS 아키텍처는 클러스터 수준 제어를 가능하게 하고 병목 현상을 제거하여 탁월한 에너지 공급 및 시스템 최적화를 지원한다. 일체형 DC+AC 아키텍처는 이중 액체 냉각 및 지능형 온도 제어를 통해 평준화 발전 비용(LCOE)을 크게 절감하고 사전 조립되어 신속하게 구축 가능한 시스템을 통해 편리한 O&M(운영 및 유지보수)을 제공한다.

향상된 안전성 및 최대 내구성

안전은 Envision의 혁신의 핵심이므로 EN 5 Pro의 트리플 퓨즈 셀 기술은 다층적인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Prevention First” 화재 안전 전략과 결합된 이 기술은 모든 작동 단계에서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다.

극한 환경에 적합하도록 설계된 이 시스템은 -40°C에서 +55°C까지 안정적으로 작동하며 염분 분무, 먼지, 고습 및 내부식성을 위한 IP55 및 C5 보호 등급을 충족한다.

그리드 형성 준비 및 수익 최적화

강력한 계통 구성 기능을 갖춘 EN 5 Pro는 SCR ≥ 1.0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하며 온그리드, 오프그리드, 계통 추종 및 계통 구성 모드 간 원활한 전환을 가능케 한다. FFR 및 SoC 기반 배전과 같은 보조 서비스를 위한 블랙 스타트 기능을 통해 추가 수익원을 창출하는 동시에 지능형 분석 엔진을 통해 조기 고장 감지 및 예측 유지보수를 지원한다.

  • AW 2025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추천기사

#. 당신의 짧은 의견이 심층 기사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