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거리에 걸쳐 소량의 데이터를 전송하는 데 의존하는 분산형 배터리 구동 센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려면 초저전력 구성 요소, 제어되지 않은 환경에서의 신뢰성, 비교적 간단하고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가 필요하다. 따라서 LoRaWAN(장거리 광역 네트워크)은 스마트 빌딩, 캠퍼스 환경, 소매 및 산업 모니터링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고의 선택이 된다.

LoRaWAN 애플리케이션은 마일 단위로 측정된 범위, 수년간의 배터리 수명 및 비용 효율성을 자랑한다. 셀 서비스, Wi-Fi 또는 메시 라우팅이 필요 없이 LoRaWAN 통신은 단일 게이트웨이에서 농장이나 공장을 커버할 수 있다.

LoRa Alliance의 후원 하에 2015년에 개방형 MAC 계층 및 네트워크 아키텍처로 공식화된 LoRaWAN은 확장성, 단순성 및 상호 운용성 측면에서 셀룰러 IoT, Wi-Fi, BLE, Zigbee, Thread 및 독점 sub-GHz 라디오와 같은 대안을 능가할 수 있는 개방형 저전력 무선 네트워크 프로토콜 및 아키텍처이다.

디지키는 SparkFun의 제품군 유통을 계기로 LoRaWAN 솔루션의 개념에서 배포까지의 과정을 가속화한다. 이 제휴는 Raspberry Pi 마이크로컨트롤러와 함께 디지키의 X-ON 에지 투 클라우드 IoT 플랫폼과 SparkFun 하드웨어를 통합했다.

SparkFun Qwiic Connect 에코시스템은 공통 I²C 인터페이스와 표준화된 4핀 JST 커넥터를 통해 연결된 100개 이상의 플러그 앤 플레이 센서, 액추에이터 및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라이브러리를 통해 하드웨어 확장을 단순화해준다.

SparkFun의 IoT 노드에는 연결된 SparkFun Qwiic 센서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HX15 게이트웨이와 연결하여 이더넷 또는 LTE(옵션)를 통해 Digi X-ON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데이터를 푸시하는 Digi XBee LR 모듈을 사용하여 LoRaWAN을 통해 데이터 브로드캐스트를 시작하는 사전 구축된 펌웨어가 포함되어 있다.

Digi X-ON은 게이트웨이에서 클라우드로의 암호화된 전송, 안전한 사용자 액세스 제어 및 장치 수준 메타데이터를 제공한다.

  • AW 2025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추천기사

#. 당신의 짧은 의견이 심층 기사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