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Fi HaLow(802.11ah)는 장거리 연결을 완전히 새롭게 재창조하는 기술로 개방된 공간에서 최대 1km까지의 연결성을 제공한다. 이는 Wi-Fi 6 또는 7이 현실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범위를 크게 뛰어넘는 것으로 스펙트럼 사다리를 올라가는 대신 1GHz 미만 대역에서 작동한다. 주파수가 낮다는 것은 신호가 더 멀리 이동하고 장애물을 더 잘 통과한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표준 Wi-Fi가 사라지는 곳에서도 Wi-Fi HaLow는 계속 작동한다
현장의 센서, 배터리로 작동하는 장비 또는 원격 모니터는 며칠마다 충전을 할 수 없기도 하다. Wi-Fi HaLow의 설계는 배터리 전력 소모 없이 이러한 기기들을 더 오래 온라인 상태로 유지하게 한다. 지원되는 엔드포인트 수를 최대화하는 Wi-Fi HaLow는 속도 저하 없이 수천 개의 연결을 지원하므로 센서, 스캐너, 시스템이 24시간 연중무휴로 작동되는 농장, 스마트 시티, 창고에 적합하다.

호주의 Wi-Fi HaLow 칩 공급업체인 Morse Micro는 산업용 IoT(IIoT)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솔루션인 MM8108로 시스템 제조업체와 유틸리티 사업자에게 LoRa, Wi-SUN, 유선 이더넷과 같은 기존 솔루션에 대한 안전하고 확장 가능하며 비용 효율적인 무선 대안을 제공한다.
이 SoC의 서브-GHz 성능은 금속 벽과 산업 장애물을 통과하는 강력한 통신을 지원하는 동시에 에너지 수요를 최대 75%까지 줄여주는 것으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 업계에서 현존하는 가장 작고, 가장 빠르고, 저전력이며, 가장 멀리 도달하는 Wi-Fi HaLow 칩인 이 솔루션은 동급 Wi-Fi CMOS SoC보다 전송 효율이 4배 더 높기 때문에 열악한 환경에서도 배터리로 작동하는 IIoT 기기를 수 년 동안 사용하게 한다는 것이 강점이다.
스마트 미터링, 보안 카메라, 액세스 제어, 예측 유지보수, 공장 자동화, 태양광 인프라, 원격 상태 모니터링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이미 호주와 북미에서 인근 에너지 네트워크의 LoRa 기반 시스템을 Wi-Fi HaLow로 대체하기 위한 초기 파일럿 작업이 진행중이다.
최대 43Mbps의 장거리 Wi-Fi 속도를 제공하는 MM8108 Wi-Fi HaLow SoC는 향후 비즈니스의 주력 제품으로 현재 본격 생산 중이다. 이 SoC의 서브-GHz 성능은 금속 벽과 산업 장애물을 통과하는 강력한 통신을 지원하는 동시에 에너지 수요를 최대 75%까지 줄여주는 것으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 업계에서 현존하는 가장 작고, 가장 빠르고, 저전력이며, 가장 멀리 도달하는 Wi-Fi HaLow 칩이다.

차세대 장거리 저전력 IoT 기기의 기반을 마련하는 중요한 이정표인 이 솔루션은 평가 키트 시리즈도 공개했다. Wi-Fi HaLow 도입을 더 빠르고 쉽게 만들기 위해 설계된 HaLowLink 2는그중 하나로서 Wi-Fi HaLow 네트워크의 평가, 프로토타입 제작 및 배포를 간소화하는 강력한 참조 디자인을 제공하는 이 평가 키트는 2026년 1분기에 미국, EU, 영국, 캐나다, 일본, 호주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