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아날로그/혼합 신호 및 특수 파운드리 업체인 X-FAB이 자사의 XbloX 플랫폼을 통해 표준화되면서도 유연한 탄화규소(SiC) 공정 기술에 대한 손쉬운 접근성을 제공하여 첨단 전력 소자 개발을 가속화한다고 밝혔다.

신속한 프로토타이핑부터 양산에 이르기까지, 모듈식이며 완벽하게 확장 가능한 XbloX 플랫폼은 SiC 소자 개발자들이 엔지니어링 평가 및 기술 출시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이로 인해 기존 방식보다 최대 9개월까지 생산 개시를 앞당기는 게 가능해졌다. 

XbloX 광대역 갭(WBG) 개별 파운드리 모델의 표준화되고 독창적인 모듈 구성은 첨단 SiC 소자를 설계하거나 개선하는 데 두 가지 이점을 제공한다.

첫째, X-FAB은 혁신적인 공정 설치 키트(PIK)를 도입하여 공정 개발 활동을 수행하며, 설계 및 임플란트 레시피를 차별화한다. 이러한 XbloX를 사용함으로써 X-FAB의 웨이퍼 제조는 응용 분야 요구 사항에 맞춰 확장성이 매우 뛰어나게 된다. 이는 고객 맞춤형 SiC 기술을 위한 기존 파운드리 모델의 확장성이 떨어지는 생산 방식과 크게 차별화되는 요소이다.

X-FAB에서 이미 개발된 PIK 및 프로세스 블록을 활용하면 프로세스 개발 리소스를 그에 맞춰 절감할 수 있다. 이로써 신속한 온보딩, 설계 위험 감소, 그리고 개발 기간 단축이라는 이점이 가능해진다. 예를 들어, 계획 단계는 기존 방식보다 최대 6배까지 단축될 수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 Embedded World
  • AW 2025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