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Wi-Fi를 기반으로 2.4GHz, 5GHz 및 6GHz 대역의 광범위한 무선 주파수 채널을 사용하면 빠르게 영화를 스트리밍하고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무선 연결의 유효 거리는 짧고 배터리를 빨리 소모하므로 자주 충전하거나 전원을 연결해야 하는 문제를 유발한다. 이는 전송 비용과 일정을 최소화하면서 더 큰 용량, 범위 및 배터리 작동을 요구하는 IoT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에 방해가 되는 요소이다.

WI-FI HALOW

이에 비해 강력한 보안 및 스펙트럼 효율적인 OFDM 기반을 기반으로 하는 Wi-Fi HaLow는 1GHz 미만의 더 좁은 무선 주파수 채널을 활용해 최대 10배나 더 멀리, 100배의 면적에 무려 1,000배의 볼륨에 도달하는 특징을 지닌다.

Wi-Fi HaLow는 단일 액세스 포인트에 8,000개 이상의 강력한 연결을 허용함으로써 전력을 절약하는 새로운 절전 모드를 활용하게 하므로 IoT 장치에 적합하다. 이에 따라 수 년 동안 배터리를 소모하면서도 여전히 많은 Mbps의 데이터 처리량을 제공하는 새로운 종류의 제품의 개발이 가능하게 되었다.

Wi-Fi HaLow는 Wi-Fi 연결 기기간의 거리를 연장하고 배터리 수명을 늘리는 차세대 Wi-Fi로서 IoT 전반에 걸쳐 무선으로 연결된 사람과 기기간의 미래를 이처럼 다양하게 해준다. 최근 IEEE 802.11ah 워킹그룹에 의해 표준화되고 Wi-Fi Alliance로부터 이름을 부여받은 이 기술은 허가되지 않은 1GHz 미만의 주파수 스펙트럼 대역에서 작동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 기술은 수백 kbits/s에서 수십 Mbits/s까지 그리고 수십 미터에서 1킬로미터 이상의 거리에 걸쳐 다양한 데이터 속도를 제공한다. 까다로운 IoT 환경을 해결하는 데 필요한 확장성, 견고성 및 보안 요구 사항을 충족시켜주는 장점으로 인해 차세대 무선 연결 기준으로 부상할 전망이다.

센서, 액추에이터 및 보안 카메라에서 홈 오토메이션, 가전 제품 및 온도 조절 장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곳에 응용되는 이 기술은 설치 및 운영 비용을 줄이면서 사용자 경험과 생산성을 향상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Wi-Fi HaLow는 배터리로 작동되는 감시 시스템, 무선 카메라, 스마트 홈 초인종과 같이 표준 Wi-Fi에 도달할 수 없는 실내 및 실외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단일 Wi-Fi HaLow 액세스 포인트는 기존 Wi-Fi의 1,000배 볼륨을 커버하면서도 복잡하고 대역폭이 제한적이며 덜 안정적인 메시 아키텍처를 우회하여 설치를 단순화하고 총 비용을 절감해준다. 이로 인해 대형 건물, 창고, 사무실, 캠퍼스, 쇼핑몰 및 경기장 등 수 백, 수 천개의 기기를 배치할 넓은 공간에서의 사용 또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 솔루션은 코로나19 시대에 필수 장비인 체온 모니터, 안면 마스크 규정 준수, 객실 점유 제한 및 교통 기반 표면 청소/소독 등 억세스 기반 기기에 매우 적합하다. 산업 자동화, 공정 제어 센서, 빌딩 자동화, 물류 및 자산 관리, 농업 및 환경 센서, 광업, 청정 에너지 농장, 디지털 사이니지, 소매점 등 자동화와 무인화가 확대되는 여러 분야에서도 빠른 채택이 늘어나리라는 예상이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