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많은 이해관계자들이 탄소중립화 목표를 지지하며, 우리는 그저 올바른 일을 하기 위해 혁신과 제품 제조 방식을 개선하고 있다. 우리는 고객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가능하게 하는 것 뿐만 아니라, 자체 프로세스와 운영의 효율성도 개선하고자 한다.”
핵심 디지털 인프라 및 연속성 솔루션 전문 기업인 버티브(VERTIV)의 지오다노 알베르타치(Giordano Albertazzi) CEO는 자사의 두 번째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 연례 보고서를 발표하고, ESG의 중요성은 이제 실천으로 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알베르타치 CEO는 ESG 연례보고서에서 “저희 고객들은 전 세계적으로 신뢰성 있고 효율적이며 에너지와 수자원 사용에 효율적인 중요한 디지털 인프라 구축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있다. 동시에 태양광과 풍력과 같은 대체 에너지원을 지원하는 기술을 채용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에 그는 배출 추적 및 보고 플랫폼과 같은 자원에 투자하여 에너지 사용량을 측정, 분석, 개선하고 온실가스 배출량과 폐기물 등을 줄이는 것을 실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우리는 더 나아가, 지속적인 시설 및 제조 공정 개선을 위해 배출 감소와 재생 에너지원 사용에 관한 전략을 개발하고 있다.”고도 밝혔다.
예를 들어서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에서는 여러 공장이 운영에 재생 에너지를 구매해 사용하고 있다. 북미지역에서는 델라웨어, 오하이오의 시설에서 대규모 마이크로그리드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하고 있다.
한편, 버티브(Vertiv)는 제품, 시스템 및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환경 전략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예를 들어 Vertiv™ Liebert® EXL S1 무정전 전원 공급장치(UPS) with Dynamic Online Mode, Vertiv™ Liebert® DSE 자율냉각 경제 시스템, Vertiv™ eSure™ 태양광 컨버터, 그리고 Vertiv™ NetSure™ M Series 야외 케이스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