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데이터 및 AI 분야 권위자인 코그나이트(Cognite)가 ‘ 코그나이트 임베디드(Cognite Embedded)’를 출시했다. 이 새로운 제품은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업체(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 OEM)와 산업용 소프트웨어 벤더(Industrial Software Vendor, ISV)가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총 소유 비용을 대폭 절감하며 AI 지원 아키텍처로 디지털 솔루션을 미래에 대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모두가 코그나이트의 선도적인 산업용 데이터 플랫폼인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Cognite Data Fusion)과 로코드 산업용 에이전트 워크벤치인 코그나이트 아틀라스 AI(Cognite Atlas AI®)를 통해 이루어진다.
OEM과 ISV에게 가장 큰 장애물은 데이터를 통합하고 컨텍스트화하는 작업인 경우가 많다. 또한 복잡한 사용자 지정 인프라를 유지 관리하는 것과 관련된 높은 비용 없이 신규 고객을 온보딩하고 데이터 기반 솔루션을 출시해야 한다.
이런 상황에서 코그나이트 임베디드는 OEM과 ISV가 제품 개발을 2~3배 가속화하고 총 소유 비용을 최대 80%까지 절감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의 강력한 산업 데이터 모델링 기능, 정형 및 비정형 산업 데이터를 모두 처리하는 고유한 컨텍스트화 기능, 내장된 확장성을 활용하기에 가능한 일이다.
또한 코그나이트 아틀라스 AI를 사용하면 예측 유지보수 및 실시간 운영 최적화와 같은 산업 사용 사례를 위한 제품 및 솔루션에 산업용 AI 에이전트를 더 쉽게 통합할 수 있으므로, OEM과 ISV는 아키텍처와 최종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미래에 대비시킬 수 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의 인더스트리 솔루션, 데이터 및 분석 부문 부사장인 아빈드 라오(Arvind Rao)는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을 기반으로 솔루션을 구축했기 때문에 번개 같이 빠른 속도로 시장에 내놓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코그나이트와 협력하여 팩토리토크 데이터모자익스(FactoryTalk DataMosaix) 플랫폼을 개발한 덕분에 개발 프로세스가 간소화되어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데 집중하는 동시에 출시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었다”며 “이제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을 활용하여 에너지 관리와 같은 고급 디지털 솔루션을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피나클 릴라이어빌리티(Pinnacle Reliability)의 최고기술책임자인 마크 펠더(Mark Felder)는 “코그나이트의 플랫폼을 통해 뉴턴(Newton)을 고객의 시스템에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었다”며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 덕분에 서비스 팀은 새로운 도구, 보고서 및 데이터 분석을 신속하게 배포하고, 개발팀과 독립적으로 제공 및 통합에 집중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우리는 새로운 혁신에 집중하고 고객에게 더 빠르게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SLB의 디지털 개발 담당 부사장인 샤시 메논(Shashi Menon)은 “코그나이트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는 생산 운영에서 나온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고, 루미(Lumi) 플랫폼을 통해 AI를 가속화하고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혁신할 수 있었다”며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의 확장성과 조절 가능성을 활용해 우리는 고객이 생산 데이터를 활용하고 옵티사이트(OptiSite) 및 옵티플로(OptiFlow) 솔루션을 통해 운영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다”고 전했다.
코그나이트의 최고경영자인 기리시 리시(Girish Rishi)는 “코그나이트 임베디드의 출시는 OEM과 ISV가 차세대 산업 솔루션을 구축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코그나이트의 노력을 입증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코그나이트 임베디드를 사용하면 장비 및 소프트웨어 구축업체와 개발업체는 혁신의 속도를 늦추는 전형적인 데이터의 복잡성 없이 최첨단 제품을 제공하는 데 집중할 수 있게 된다”며 “코그나이트 플랫폼은 속도, 확장성, 유연성을 제공하여 솔루션을 향후 오랫동안 미래에 대비시키는 방식으로 AI를 통합한다”고 덧붙였다.
코그나이트 임베디드 제품에는 전담 파트너 서비스인 임베디드 팀(Embedded Team)이 포함되어 있다. 이 서비스는 OEM과 ISV가 산업 데이터를 활용하여 효율성을 높이고, 더 스마트한 의사 결정을 내리고, 지속적인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