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산업이 전례 없는 속도로 발전함에 따라 OEM업체들은 개발 주기를 단축하고 새로운 기술을 시장에 출시해야 하는 압박을 받고 있다. 이러한 혁신적인 기술 중 하나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이다. 미국에서만 ADAS는 연간 총 교통 사망 사고의 최대 62%를 예방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ADAS는 잠재적 위험을 감지하고 운전자에게 경고를 하며 자동으로 시정 조치를 취함으로써 카메라 등 여러 센서를 사용하는 운전자를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일련의 기술 기능이다. 그러나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 전반에 걸쳐 운전자 지원 기능이 보편화됨에 따라 OEM들은 차량에 ADAS를 채택하기 위해 다음 사항들을 충족시켜야 한다.

- 복잡한 하드웨어 플랫폼: ADAS는 레거시 차량 개발의 다양한 ECU 및 구성에서 작동해야 한다. OEM들은 고급 자동차의 대량 생산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ADAS를 필요로 하므로 확장성이 매우 중요하며 이를 위해 소프트웨어가 모든 대상 플랫폼에서 호환되도록 보장해야 한다
- 통합의 복잡성: ADAS를 기존 차량 아키텍처에 통합하려면 복잡한 소프트웨어 조정이 필요하다
- 글로벌 표준 및 규정: 지역마다 다른 ADAS 표준 및 규정이 있다.
a-leap-forward-in-auto-safety-with-leddartech-and-arm.pdf에 Arm Leddertech의 협업에 관한 상세 내용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