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강화 고성능 리튬 금속 및 리튬 이온 배터리 개발 및 제조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SES AI 가 배터리 소재 발견을 위한 AI의 상업적 응용 분야에서 중요한 이정표를 발표했다.
전기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용 Li-Metal 및 Li-ion 배터리에 새로운 전해질 소재를 개발하기 위해 AI for Science를 적용하는 계약을 맺은 것. 1,000만 달러 규모의 이 계약은 두 곳의 기존 주요 글로벌 OEM 파트너와 체결되었다.
이 계약에 따라 올 4분기에 새로운 수익이 시작되어 내년에 본격적으로 영업 이익이 호조를 보일 것으로 회사측은 예측하고 있다.
이 계약은 SES AI가 최근 드론 및 로봇 애플리케이션용 SES AI의 Molecular Universe 노력에서 발견한 전해질 소재를 사용하는 세계 최초의 배터리를 개발한 것에 이은 즉각적인 경롸이다.
회사 설립자 겸 CEO인 치차오 후(Qichao Hu)는 “자동차 OEM 파트너와의 새로운 계약은 AI에서 발견한 전해질을 Li-Metal B-샘플 개발에 적용하는 것으로 상업적으로 이미 사용 중인 성숙한 Li-ion 배터리에 처음으로 적용하게 된다. 이 새로운 수익원과 계약은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서 배터리 소재 발견을 위한 AI for Science의 상업적 사용을 검증하고 가속화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