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인 AI 기반의 저레벨 센서 융합 및 인지 소프트웨어 기술인 LeddarVision™을 공급하는 자동차 소프트웨어 기업 레다테크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프로그램용 융합 및 인식 소프트웨어가 글로벌 주요 상용차 OEM 중 한 곳의 2028년형 차량에 채택되었다.

현재 시장에 출시된 주요 솔루션에 대한 고객의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LeddarVision이 이 주요 상용차 플랫폼으로 선정된 것. LeddarVision은 카메라와 레이더를 모두 갖춘 멀티모달 센서 시스템에서 뛰어난 성능과 효율성, 다양한 모델과 센서 구성에 맞게 확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이번 설계 수주를 통한 LeddarTech의 수익은 엔지니어링 서비스의 경우 2025년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차량당 로열티 수익은 2027년 말에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프로젝트 작업은 즉시 개시될 예정이지만, 계약은 양측이 최종 계약을 체결하는 데 따라 달라질 수 있다.
LeddarTech의 Frantz Saintellemy 사장 겸 CEO는 “이번에 우리 플랫폼이 선정된 것은 최근 발표된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exas Instruments)와의 협력 및 선불 로열티로 약 1000만달러에 달하는 라이선스 계약 이후 이뤄졌다. 이 같은 현황은 상용차 및 승용차용 L2/L2+ ADAS의 비용 효율적인 배포를 가능하게 하는 저레벨 퓨전으로 업계가 전환하고 있다는 사실을 방증하는 한편 멀티모달, 저레벨 퓨전 및 인식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LeddarTech가 선도적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는 점을 잘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이번의 성과는 또한 우리 사업 운영이 점점 탄력을 받아 모멘텀이 형성되고 있다는 점을 반영한다”고 밝혔다.

LeddarTech의 LeddarVision 플랫폼은 운전자 안전을 강화하고 자율성을 향상시키는 환경 모델을 제공한다. 첨단 AI 및 센서 융합 기술을 활용해 LeddarTech는 자동차 OEM이 점점 더 까다로워지는 업계 안전 표준을 충족하는 동시에 고급 ADAS 기능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